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울시 "자가격리 대상자도 공무원 시험 응시 가능"

송고시간2015-06-10 11:5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메르스 유사 감기 증상 환자 등 치료하는 전담병원 8곳 지정

서울시 "자가격리 대상자도 공무원 시험 응시 가능" - 1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이정현 기자 = 서울시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과 관련해 자가격리 대상자로 지정됐더라도 13일 예정된 서울시 공무원 임용시험 응시가 가능하다며 응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10일 밝혔다.

김인철 서울시 대변인은 이날 서울시청에서 브리핑을 열어 "지역사회 감염 사례가 발생하지 않는 한 13일 공무원 시험은 예정대로 실시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자가격리 대상자는 집 밖으로 나오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한 테두리 내에서 (시험을 치르게 할) 방도를 찾고 있다"면서 자가격리 대상자가 미리 신청을 하면 문제지를 자택으로 가져다주는 등 방안을 예로 들었다.

자가격리 대상자가 아니더라도 시험 당일 발열이나 기침 등 의심 증상이 있는 수험생은 개별 시험장 안에 비치된 문진표 등으로 확인한 뒤 별도의 시험 공간에서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서울시는 메르스 증상과 유사한 감기 증상이 나타난 환자에 대해 병원들이 진료를 거부하고 있다는 지적과 관련해 권역별 시립병원 8곳을 전담병원으로 지정해 운영하기로 했다.

보라매병원은 중증 메르스 환자 중심의 전문적 치료를 하는 치료병원으로, 서울의료원과 서북병원은 경증이나 의심환자를 치료하는 격리병원으로 운영한다.

시는 35번 환자와 재건축조합 총회에서 접촉한 1천565명 가운데 지금까지 21명과 연락이 닿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자치구 직원이 경찰과 동행해 가정을 방문하는 등 소재지를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는 또 전날 삼성서울병원으로부터 14번 환자에 노출된 1천260명의 명단과 응급실 방문자 893명 등 정보를 받아 조사에 들어갔다. 또 35번 환자가 참석했던 심포지엄 참석자 357명의 개별 연락처도 확보해 확인 작업을 벌이고 있다.

zitrone@yna.co.kr, lis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