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30만원대 스마트폰 'LG 밴드 플레이' 출시

송고시간2015-06-24 09:4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LG전자[066570]는 24일 30만원대 보급형 스마트폰 'LG 밴드 플레이'(LG band Play)를 SK텔레콤[017670] 전용으로 25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카메라와 사운드 성능에 초점을 맞춘 스마트폰으로 출고가는 34만9천800원이다.

가격 기준으로는 중저가 스마트폰에 속하지만 카메라 성능은 다른 프리미엄 스마트폰 못지않다.

후면에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 기능을 적용한 1천300만 화소 카메라, 전면에는 5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를 탑재했고 'G 시리즈'의 카메라 기능인 '제스처 샷'과 '제스처 뷰' 기능도 지원한다.

1W 고출력 스피커가 탑재돼 보다 풍부하고 명료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전화나 알람으로부터 방해 받지 않고 업무나 공부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 '집중모드'도 눈길을 끈다. 이 모드를 실행하면 데이터 통신과 와이파이(WiFi)가 차단되고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수신거절 메시지가 발송된다.

LG전자는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긴장감을 완화할 수 있는 10가지의 '사운드 테라피 음악'도 이 제품에 탑재했다.

이 제품을 사면 프리미엄폰 G4 구매 시 함께 제공되는 '쿼드비트3' 이어폰도 받을 수 있다. 쿼드비트3 이어폰은 LG전자가 자체 설계한 '쿼드 레이어(Quad Layer) 진동판'이 적용돼 고가 이어폰 못지않은 음질을 제공한다.

화면 크기는 5인치이며 배터리는 기존 LG전자 스마트폰처럼 착탈식이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국내 실속파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성능의 카메라와 G 시리즈의 프리미엄 UX(사용자경험)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30만원대 스마트폰 'LG 밴드 플레이' 출시 - 2

goriou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