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세월호 특조위원장 "내달 중순부터 본격적인 업무 가능"

송고시간2015-07-23 15:3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기재부에 요구한 예산은 사업비 45억원 포함한 159억원

발언하는 이석태 위원장
발언하는 이석태 위원장

발언하는 이석태 위원장
(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이석태 위원장이 23일 서울 중구 저동 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 사무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이석태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 위원장은 23일 "다음 달 중순부터는 특조위가 업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서울 저동 특조위 사무실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어 "27일이면 새로 뽑은 별정직 공무원 31명이 사무실로 출근한다"면서 "이들에 대한 교육을 마치고 업무계획을 확정하는 8월 중순이면 소위원회별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새 직원들이 들어오면 진상 규명을 위한 활동을 하는데 급여와 출장비 등이 필요하다"며 이날도 정부에 예산 지원을 강하게 요구했다.

그는 이틀 전 특조위가 그동안 논란을 빚었던 행정지원실장을 포함한 공무원 전원 파견을 정부에 요청한 데 대해서도 "진상 규명을 위한 활동을 시작하려면 예산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특조위 측은 이날 기획재정부에 요구한 예산이 사업비 45억8천100만원을 포함한 159억8천200만원 규모라고 소개했다.

이 위원장은 "예산 편성 초기 여권에서 '세금도둑'이라는 말까지 나왔기 때문에 줄이고 줄여 꼭 필요한 최소한의 예산으로 구성했다"면서 "이 예산은 정부가 당연히 배정해 줄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달 26일부터 '결근투쟁'을 하는 조대환 특조위 부위원장과 관련해선 "결근 초기 두 차례 찾아갔으나 만나지 못했고, 이후 상임위원 한 명이 사석에서 만나는 자리에 합석한 것이 있다"면서 ""직간접적으로 다시 들어오시라는 뜻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조 부위원장이 공식적으로 어떤 의사도 표명한 적이 없다"면서 "한 상임위원을 통해 조 부위원장이 여권에 사의를 표명했고 후임 인선 절차가 진행 중이라는 말을 들은 적은 있다"고 말했다.

한편, 특조위는 다음 달 4일부터 매주 화요일 정례 브리핑을 열어 조사계획과 상황 등을 국민에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k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