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로그인 로그아웃 안내 로그아웃 정보수정

소셜커머스 O2O 서비스 '딩동' 중랑 동부시장 진출

송고시간2015-07-30 09: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소셜커머스 O2O 서비스 '딩동' 중랑 동부시장 진출 - 2

▲통합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인터랙티비(대표 문성운)는 서울의 대표적 전통시장인 중랑 동부시장이 자사에서 운영하는 위치기반 소셜커머스 '딩동'을 통해 O2O 서비스가 가능한 전통시장으로 새롭게 변화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소비자는 중랑 동부시장에 있는 상점 정보를 모바일 딩동에서 확인 하고,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어 스마트폰 만으로도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중랑 동부시장은 8백50만 딩동 사용자에게 매장의 상품을 스마트폰을 통해 알리고 판매까지 할 수 있는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게 된다.

전통시장에서의 O2O 마케팅은 섣불리 진행하기 힘든 분야라는 것이 업계 중론이다. 전통시장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할 때 가장 큰 난관은 IT 인프라 구축이 쉽지 않고 실제 사용이 어렵다는 데에 있다.

하지만 인터랙티비는 복잡한 연동 없이 손쉽게 O2O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딩동 솔루션을 중랑 동부시장에 적용하였다. POS 등 결제시스템이 없더라도 딩동에서 제공하는 전자스탬프만 이용하면 모바일 상품권의 사용인증이 가능하다. 인증 기능이 있는 전자스탬프를 고객의 스마트폰 화면에 찍기만 하면 되기에 IT에 익숙하지 않은 상인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앞으로 인터랙티비는 전국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O2O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딩동 최미영 부서장은 "중랑 동부시장은 다른 전통시장과는 달리 로데오식 거리를 중심으로 맛집과 패션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며, "딩동을 통해 모바일에 친숙한 20·30대가 더 많이 즐겨 찾을 수 있는 IT 전통시장으로 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딩동에서는 중랑 동부시장의 입점을 기념하며 오는 30일부터 한달 간 중랑 동부시장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20% 할인 판매한다. 자세한 사항은 딩동 애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www.dingdongmall.c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다양한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딩동을 서비스하는 인터랙티비는 15년 차 디지털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국내 1위의 제휴마케팅 플랫폼(랭키닷컴 제휴마케팅 분야 기준)인 '아이라이크클릭'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아이라이크스폰서애드', '아이라이크캠핑' 등 다양한 유무선 광고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인터랙티비는 회사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O2O 시장에 집중하여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