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SNS 이용해 '짝퉁' 명품 판매한 일당 적발

송고시간2015-07-30 11:0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영상 기사 카톡·인스타그램으로 330억대 짝퉁 명품 판매
카톡·인스타그램으로 330억대 짝퉁 명품 판매

[앵커] 카카오톡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이용해 짝퉁 명품을 팔아온 일당이 적발됐는데요. 정품 가격을 기준으로 하면, 무려 330억 원어치나 됩니다. 보도에 노은지 기자입니다. [기자] 아파트에 가득 쌓여 있는 명품들. 깔끔하게 포장된 이 제품들은 모두 상표가 위조된 짝퉁입니다. 서울세관은 중국에서 밀수한 짝퉁 가방과 시계 등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판 김 모 씨 등 2명을 상표법 위반으로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작년 10월부터 이달까지 정품으로 따지면 시가 330억 원어치인 짝퉁 명품 8천여 점을 국내로 들여와, 그중 절반을 팔았습니다. 사진을 공유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인스타그램과 카카오스토리 등을 판매 통로로 이용했습니다. 먼저 판매용이 아닌 것처럼 짝퉁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린 뒤,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면 본격적인 제품 홍보를 위해 만든 카카오스토리로 유인했습니다. <윤한복 / 서울세관 조사전문관> "인스타그램에서 자신의 럭셔리한 삶을 자랑하면서 거기에 물건을 광고했고, (카카오스토리) 친구 추가를 하도록 유도를 해서…" 이들은 지난 5월 판매 혐의가 적발돼 불구속 입건된 상황에서도, 수사기관의 눈을 피해 물건을 팔아왔습니다. 서울세관은 팔고 남은 짝퉁 제품 4천여 점을 압수하고, 국내로 들여온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노은지입니다. 연합뉴스TV 제보:02-398-4409, yjebo@yna.co.kr

(세종=연합뉴스) 이광빈 기자 = 관세청 서울본부세관은 중국에서 밀수한 '짝퉁' 명품 가방 등 4천여점을 인스타그램과 카카오스토리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이용해 판매한 김모(32)씨 등 2명을 상표법 위반으로 구속했다고 30일 밝혔다.

김 씨 등은 지난해 10월부터 지난 7월까지 정품 시가 330억원 상당의 짝퉁 명품 8천여점을 중국으로부터 밀수해 이 가운데 4천여점을 팔아 3억원 정도의 부당 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인스타그램에 사생활이 담긴 모습과 함께 짝퉁 명품 사진을 올려놓은 뒤 관심을 보인 사용자들을 다량의 명품 사진을 게시한 카카오스토리로 유인해 가격을 흥정하고 판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지난 5월 판매 혐의가 적발돼 불구속 입건된 상황에서도 휴일과 금요일 오후 6시 이후 야간 시간대를 이용해 판매를 계속하기도 했다.

서울본부세관은 남은 짝퉁 명품 4천여점을 압수하고, 국내로 반입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SNS 이용해 '짝퉁' 명품 판매한 일당 적발 - 2

lkbi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