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주말 N 여행> 수도권: 인천 가면 '록 비트'가 있어요

송고시간2015-07-31 11:0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열대야 기승…잘 살피면 '공짜 음악회' 많아, 포천선 '밤하늘 별보기'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10년을 한 눈에"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10년을 한 눈에"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17일 오후 인천시 남동구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10주년 기념 메모리즈展'에서 한 관객이 전시된 사진을 보고 있다. 2015.7.17
tomatoyoon@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주영 기자 = 8월의 첫째 주말 수도권은 더운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찌는 듯한 더위와 열대야를 피해 축제 현장, 라이브클럽, 천문대를 찾아 즐겨보자.

◇ 구름 많고 소나기 속 더운 날씨…낮 최고 29∼32도

수도권은 주말에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계속 들어 가끔 구름이 많겠다.

서울과 경기도 일부 지역에는 대기 불안정으로 낮부터 늦은 오후 사이에 소나기(강수확률 60%)가 오는 곳이 있겠다.

토요일인 25일 아침 최저기온은 22도에서 25도, 낮 최고기온은 29도에서 32도로 예보됐다.

일요일인 26일 아침 최저기온은 23도에서 25도, 낮 최고기온은 30도에서 32도를 기록할 전망이다.

◇ 축제 현장 찾아 "무더위 식혀요"

경기도 이천에서 설봉공원 야외대공연장에서 열리는 '설봉산 별빛축제'를 찾아보자.

'한 여름밤의 음악스케치'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축제에서는 지역 예술단체의 음악, 뮤지컬, 시낭송 등 다채로운 공연이 열린다.

축제는 내달 15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열리는데, 이번주에는 최소빈 발레단과 풍물치기 치레, 힙합댄스 공연 등이 준비돼있다.

모든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http://www.2000art.or.kr)을 참고하면 된다.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열리는 '별밤축제'에서도 공연,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야간에 동물원 걷기, 시원한 물총놀이 등은 물론, 매일 저녁에 기린 생태설명회, 맹수사 생태설명회, 사막여우 생태설명회 등이 열린다.

주말 저녁에는 겨울왕국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도 상영된다하니 놓치지 말자.

축제는 내달 23일까지 오후 9시까지 진행된다.

2014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2014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인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1일 오후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 2014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이 공연을 즐기는 관객들로 뜨거운 열기를 띠고 있다. 2014.8.1
yangdoo@yna.co.kr

<주말 N 여행> 수도권: 인천 가면 '록 비트'가 있어요 - 2

◇ 한여름 열대야 '록'으로 "시원하게 날리자"

인천 지역 라이브클럽 7곳에서는 오는 1일 오후 7시부터 '2015 인천 펜타포트 라이브클럽 파티'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다음 달 7∼9일 송도에서 열리는 '2015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의 사전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글래스톤베리(신포동), 버텀라인(신포동), 락캠프(갈산동), 흐르는 물(신포동), 뮤즈(연수동), 올해 울림(용현동), D.O.M(십정동) 등 7곳의 라이브클럽에서 인디 밴드들의 화끈한 무대가 펼쳐진다. (문의 ☎ 032-440-4022)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록 음악의 발원지로서의 인천을 재조명하고 장기적으로 밴드를 육성해 인천만의 지역문화를 창조해 나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주말 N 여행> 수도권: 인천 가면 '록 비트'가 있어요 - 3

◇ 깊어가는 여름밤, 가족과 함께 별을 봐요

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럴 때는 가족들과 함께 천문관을 찾아 열대야를 이겨보자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에 있는 포천아트밸리 천문관에는 밤하늘의 별을 관찰할 수 있는 각종 천체 망원경이 갖춰져 있다.

옥상 천체관측실에서 낮에는 해를, 밤에는 별자리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체험 행사가 열린다. 날씨가 좋을 때 토성과 목성까지 직접 볼 수 있다.

천문관 1∼3층에는 별과 우주를 탐구할 수 있는, 다양한 조형물과 영상 관람 시설이 준비돼 있다.

특히 3층 천체 투영실에서는 별자리와 관련된 영상을 4D로 즐길 수 있다.

천문관 주변을 둘러싼 아름다운 천주산의 경치는 더위와 피로를 잊게 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031-538-3041)나 홈페이지(http://astro.pcs21.net)를 통해 할 수 있다. (류수현 최재훈 윤태현 임주영)

zo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