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도로공사 직원들 억대 도박…특수렌즈 이용 사술까지 동원(종합)

송고시간2015-08-04 10:5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광주지방경찰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지방경찰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광주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4일 수차례 도박판을 벌인 혐의(상습도박 등)로 이모(51)씨 등 한국도로공사 전·현직 직원 5명, 이들의 지인 4명 등 9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이들은 2013년 10월부터 1년간 광주의 모텔에서 3억3천만원의 판돈을 걸고 52차례 속칭 '세븐 포커' 카드 도박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특히 이씨는 도박판에서 수천만원을 잃게되자 특수렌즈와 목카드(특수렌즈로 패를 볼 수 있는 카드)를 구입, 상대방의 패를 보면서 사기도박을 벌여 7천만원의 이득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다.

영상 기사 도로공사직원들 억대 도박…특수렌즈까지 동원
도로공사직원들 억대 도박…특수렌즈까지 동원

도로공사직원들 억대 도박…특수렌즈까지 동원 광주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수차례 도박을 벌인 혐의로 51살 이 모 씨 등 한국도로공사 전·현직 직원 5명 등 9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이들은 2013년 10월부터 1년간 광주의 모텔에서 3억 3천만 원의 판돈을 걸고 50여 차례나 속칭 '세븐 포커' 도박을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 씨는 도박판에서 수천만원을 잃게되자 특수렌즈와 특수렌즈로 패를 볼 수 있는 카드를 활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번에 적발된 사람들은 도로공사에서 함께 근무하거나 퇴직한 사람들로 퇴근 시간을 이용해 도박을 하며 친분을 이어왔습니다. 연합뉴스TV 제보:02-398-4409, yjebo@yna.co.kr

이씨는 낮에는 평범한 회사원, 밤에는 특수장비를 이용한 '프로 도박꾼'으로 이중생활을 했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또 도로공사 전·현직 직원들은 같은 사무실에서 근무하거나 퇴직한 사우들로, 평소 퇴근 시간을 이용해 도박을 하며 친분을 이어온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사건은 이씨의 승률이 갑자기 너무 높아지자 이를 수상히 여긴 동료들이 특수처리된 목카드를 적발, 경찰에 신고하면서 드러났다.

경찰은 특수렌즈와 목카드 유통 단계도 수사할 방침이다.

cbebo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