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서울교육청, 부탄가스폭발 학교에 심리치료 지원

송고시간2015-09-02 17:0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정신질환 학생 보호 제도 개선 교육부에 건의

부탄가스 폭팔 사고가 난 서울 양천구의 한 중학교 (연합뉴스 자료사진)

부탄가스 폭팔 사고가 난 서울 양천구의 한 중학교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용래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중학생이 빈 교실에서 부탄가스를 폭발시킨 사건과 관련, 피해 학교가 조속히 정상화되도록 다양한 행정·재정 지원을 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교육청은 우선 학생들에 대한 심리치료를 지원하고 피해시설 복구를 돕기로 했다.

해당 학교는 사고발생 보고체계를 정비하고, 화재 등 위기 시 대피훈련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고화소 CCTV 설치를 지원하고 외부인 출입 통제도 강화할 방침이다.

해당 학교를 담당하는 강서교육지원청 소속 직원들은 두 차례에 걸쳐 학교를 방문해 학생 안전 조치를 점검했다.

정신질환 학생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교육부에 제도 개선도 건의하기로 했다.

정신질환이 있는 학생이 학생 다수에게 피해를 줄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되면 학부모에게 치료를 요청하고 병원으로부터 완치 증빙자료를 받아 제출할 때까지 등교 정지 또는 직권 휴학 조치 등을 할 수 있도록 법령 정비를 요청할 계획이다.

특히 정신질환을 앓는 학생 관리와 교육과 관련, 교감과 담당자에 대한 연수를 하고, 정서·행동특성에 이상이 있는 학생 관리 차원에서 주변 정신건강센터나 병원과의 네트워크 구축도 강화할 방침이다.

서울 양천경찰서는 자신이 다니던 중학교 교실에 들어가 부탄가스통을 터뜨린 혐의(현주건조물방화)로 이모(15)군을 검거해 조사 중이다. 이 군은 평소 과대망상증을 앓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yongl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