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홍준표 "좌편향 심한 한국사 교과서 바로 잡아야"

송고시간2015-10-09 18:3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교육부가 수정명령을 내렸던 6종의 역사 교과서
교육부가 수정명령을 내렸던 6종의 역사 교과서

교육부가 수정명령을 내렸던 6종의 역사 교과서
(세종=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중·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의 발행체제를 국정화로 전환하는 정부 결정이 임박한 가운데 여권이 집중 지적해온 검정 교과서의 편향성 문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검정 교과서의 문제로 '좌편향', '반(反)대한민국' 사관을 들고 있으나, 현행 교과서는 교육부가 2013년 내린 수정명령이 모두 반영됐다. 사진은 수정명령을 받았던 금성출판사, 미래엔, 천재교육, 지학사, 두산동아, 비상교육이 펴낸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6종. 2015.10.8
scoop@yna.co.kr

(창원=연합뉴스) 박정헌 기자 =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9일 "현재 학교에서 가르치고 있는 한국사 교과서가 좌편향이 심해 좌파일변도의 그릇된 역사관을 심어줄 수 있어 조속히 바로잡아야 한다"며 정부의 국정화 추진을 옹호했다.

홍 지사는 "대학 역사책은 판단능력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해 보수, 진보, 좌파, 우파의 시각에서 기술해도 상관없다"며 "자라는 청소년 대상인 역사책은 중립적 시각에서 기술해야 한다"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렸다.

이어 "초중고생들을 위한 한국사가 국정교과서가 되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며 "그렇게 해야 좌우에 경도되지 않는 가치중립적인 역사관을 갖게 된다"고 주장했다.

한편 교육부는 다음 주 초 한국사 국정화 여부를 발표한 뒤 바로 '중등학교 교과용도서의 국·검·인정 구분안'을 행정예고할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쏠리고 있다.

home1223@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