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무성 "역사과목 자습서·교사지도서 편향 더 심각"

송고시간2015-10-14 09:3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野, 이념갈등·국민분열 즉각 중단해야…민생 볼모 안돼"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류미나 기자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4일 역사교과서 국정화 논란과 관련, "교과서도 문제지만 더욱 심각한 것은 일선 수업에 사용되는 자습서와 교사용 지도서 내용"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이같이 지적한 뒤 "교사용 지도서는 정부의 검정 과정도 거치지 않고 배포되면서 일선에서 편향된 역사수업이 이뤄지도록 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금성출판사 자습서 겸용 문제집에 '만경대에 온 이유는 위대한 수령님의 생가이기 때문이다. 이곳은 우리에게 성지이다'는 내용이 있고, 같은 출판사의 교사용 지도서에는 북한 만경대와 주체사상탑을 소개하면서 주체사상을 옹호하는 표현이 등장한다는 등 구체적인 '편향 사례'를 들기도 했다.

이어 김 대표는 새정치민주연합 등 야권과 진보 진영에서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방침을 비판하는 데 대해 "역사교과서 집필진 구성도 되지 않았는데 무조건 반대하고 편가르기식 투쟁이 시작되고 있어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야당 지도부가 또 장외투쟁의 불씨를 피우고 있고, 국정화 반대 서명운동과 본질을 외면한 현수막 내걸기 등 이념 갈등과 국민분열에 앞장서고 있는데, 즉시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또 "야당이 역사교과서와 관련해서 노동개혁 등 4대 구조개혁과 예산안에 비협조로 일관하겠다는 계획마저 밝혔다"며 "민생을 정쟁의 볼모로 삼는 구태를 중단하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밖에 "진보성향 교육감과 전교조는 독자적인 역사교재 개발을 선언하면서 조직적인 반대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그 피해는 결국 우리 학생들에게 고스란히 돌아간다는 것을 깨닫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무성 "역사과목 자습서·교사지도서 편향 더 심각" - 2

huma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