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靑 "대선개표조작주장, 대통령·국민에 대한 명예훼손"

송고시간2015-10-14 09:4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朴대통령 美도착후 3시간만에 입장 밝히며 강동원 의원 주장 비판"면책특권 기댄 발언으로 국익손상…의원자격 있는가""강동원 즉각 사과하고 새정치민주연합 책임있는 조치 취해야"

김성우 홍보수석 (연합뉴스 자료사진)

김성우 홍보수석 (연합뉴스 자료사진)

(워싱턴=연합뉴스) 정윤섭 강병철 기자 = 청와대는 13일(미국 현지시간) 새정치민주연합 강동원 의원이 2012년 대통령선거의 개표조작 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 "대통령과 국민에 대한 명예훼손"이라며 강 의원의 사과와 새정치연합의 책임있는 조치를 요구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강동원(전북 남원순창) 의원이 13일 국회에서 진행된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18대 대통령선거가 부정선거라고 주장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강동원(전북 남원순창) 의원이 13일 국회에서 진행된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18대 대통령선거가 부정선거라고 주장하고 있다.

박 대통령의 방미를 수행 중인 김성우 홍보수석은 이날 오후 미국 현지 프레스센터에서 브리핑을 갖고 "박 대통령께서 국익을 위해 해외순방에 나선지 몇시간이 안됐지만, 국내에서 지난 대통령 선거가 부정선거였다는 취지의 야당 의원의 주장이 있어 이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청와대의 이러한 강 의원 발언에 대한 대응은 박 대통령이 미국에 도착한지 3시간만에 나왔다.

강 의원은 전날 국회 정치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국가정보원과 군사이버사령부의 대선개입의혹 사건을 거론하면서 "(지난 대선은) 이승만 전 대통령의 부정선거보다 더 악랄한 국기문란 선거로 기록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김 수석은 "강 의원이 국회 대정부 질문에서 지난 대선이 부정선거라고 주장했는데 이같은 강 의원의 주장은 박 대통령을 선택한 국민을 모독하는 것이고 대통령과 국민에 대한 명예훼손이라고 아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영상 기사 청와대 "대선개표 조작 주장, 대통령ㆍ국민에 대한 명예훼손"
청와대 "대선개표 조작 주장, 대통령ㆍ국민에 대한 명예훼손"

[앵커] 새정치민주연합 강동원 의원의 '대선 개표조작' 주장과 관련해 청와대가 강 의원의 사과와 새정치연합의 책임있는 조치를 요구했습니다. 박 대통령이 미국에 도착한지 불과 3시간만에 이같은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김혜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청와대가 '대선 개표조작' 주장과 관련해 강동원 의원의 사과와 새정치민주연합의 책임있는 조치를 요구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방미를 수행 중인 김성우 홍보수석은 미국 도착 3시간 만에 현지 브리핑을 갖고 이같은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성우 수석은 지난 2012년 대선의 개표가 조작됐다는 강 의원의 주장이 대통령을 선택한 국민을 모독하는 것이자 대통령과 국민에 대한 명예훼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아울러 대통령에게 면책특권에 기대어 이런 발언을 하는 것은 국익을 손상시키는 것이라며 "과연 국회의원 자격이 있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김 수석은 이어 강 의원이 즉각 국민과 대통령에게 사과하고 새정치민주연합은 당 차원의 입장을 밝히고 책임있는 조치를 취해야할 것이라고 촉구했습니다. 앞서 강동원 의원은 어제 국회 대정부 질문에서 지난 대선이 "이승만 전 대통령의 부정선거보다 더 악랄한 국기문란 선거로 기록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김혜영입니다. 연합뉴스TV 제보:02-398-4409, yjebo@yna.co.kr

김 수석은 "더구나 국익을 위해 해외 순방에 나선 대통령에 대해 면책특권에 기대어 이와 같은 발언을 하는 것은 국익을 손상시키는 것으로 과연 국회의원 자격이 있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수석은 이어 "강 의원은 즉각 국민과 대통령에 대해 사과해야 하고 새정치민주연합은 당차원의 입장을 밝히고 책임있는 조치를 취해야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jamin74@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