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 SNS돋보기> '캣맘' 사망사건 용의자 초등학생에 '탄식'

송고시간2015-10-16 10:1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용인서부경찰서 '캣맘' 사건 브리핑
용인서부경찰서 '캣맘' 사건 브리핑

(용인=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16일 오전 경기도 용인서부경찰서에서 최관석 형사과장이 '캣맘' 벽돌 사망사건 용의자 검거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용의자는 해당 아파트 같은 단지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으로 형사 미성년자이다. 2015.10.16
xanadu@yna.co.kr

(서울=연합뉴스) 현혜란 기자 = "순간의 장난이 인생을 바꿨구나." (다음 닉네임 'postino'), "무심코 던진 돌에 사람이 죽는단다." (다음 닉네임 '하늬바람')

아찔한 높이의 '캣맘'사건 현장
아찔한 높이의 '캣맘'사건 현장

(용인=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용인 '캣맘' 벽돌 사망사건 용의자가 검거된 16일 오후 사건이 발생한 경기도 용인시의 한 아파트 옥상 벽돌 투척지점 옆 계단에서 바라본 사건 현장(붉은 원) 모습. 2015.10.16
xanadu@yna.co.kr

경기도 용인 '캣맘' 사망사건의 용의자가 같은 아파트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이라는 소식에 16일 온라인에서는 탄식이 쏟아져나왔다.

다음 닉네임 '달리미이뽀'는 "부모가 정말 잘못 가르치고, 잘못 길렀구나. 고층에서 벽돌을 고의로 던지는 건 살인이다…얼마나 큰 죄를 지은 지 알고나 죽인 거니"라며 안타까워했다.

'캣맘 사망사건' 아파트 옥상 현장
'캣맘 사망사건' 아파트 옥상 현장

(용인=연합뉴스) 경기 용인 '캣맘' 벽돌 사망사건의 용의자는 아파트 옥상에서 '낙하속도 실험'을 한 같은 아파트 단지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인 것으로 16일 밝혀졌다. A(10)군은 당시 해당 동 아파트 3∼4호 라인의 옥상으로 올라가 벽돌을 주워 5∼6호 라인으로 넘어간 뒤 벽돌 낙하 실험을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은 사건 현장인 아파트 옥상. 2015.10.16 <<경기지방경찰청>>
you@yna.co.kr

네이버 아이디 'klim****'는 "초등생의 행위는 비난받아 마땅하지만, 사람을 맞추려는 게 아니라 놀래주려고 그랬을 겁니다. 여러분의 자녀도 언제 어디서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을 벌일 수 있습니다. 안타까울 뿐이네요"라는 글을 올렸다.

"판사님들이 처벌 못 하겠구먼. 죽은 사람만 불쌍하게 됐네"(다음 닉네임 '또리파파'), 결국 철없는 초등학생의 장난이었네. 형사처벌도 못 하고 돌아가신 분은 뭔 죄야"(네이버 아이디 'gnas****')와 같은 글도 있었다.

길고양이를 돌봐주는 '캣맘'의 행위도 문제가 있다는 주장과 이번 사건을 계기로 미성년자 처벌의 필요성을 공론화하자는 목소리도 나왔다.

네이버 이용자 'glas****'는 "살인은 중죄이고 처벌받아야 하지만 아파트에서 길고양이 키우면 얼마나 주민들에게 민폐인지 아시나?"라고 주장했다.

다음 닉네임 'mssss'는 "캣맘과 고양이 혐오가 아니라 이젠 미성년자 형사처벌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벽돌도 미리 준하고 계획도 세웠을 텐데…"라고 썼다.

출입 통제되는 '캣맘' 사건 현장
출입 통제되는 '캣맘' 사건 현장

(용인=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용인 '캣맘' 벽돌 사망사건 용의자가 검거된 16일 오후 사건이 발생했던 경기도 용인시의 한 아파트 사건 현장이 통제되고 있다. 2015.10.16
xanadu@yna.co.kr

용인서부경찰서는 이 사건의 용의자 A(10)군의 신병을 특정하고 정확한 사건 경위와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다.

A군은 경찰에서 자신이 한 일이 맞다고 자백한 것으로 확인됐다. A군은 만 14세 이하 형사미성년자여서 형사 입건 자체가 불가능하다.

runr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