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정교과서' 전환작업 본격화…예산 집행 시작

송고시간2015-10-20 08:1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교육부 "국무회의, 이달 13일 예비비 44억원 의결"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3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서울-세종간 영상국무회의에서 황교안 국무총리의 모두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3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서울-세종간 영상국무회의에서 황교안 국무총리의 모두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세종=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국정 역사교과서 개발을 위한 작업이 본격화한 사실이 확인됐다.

교육부는 해당 예산을 최근 국사편찬위원회(국편)에 내려 보내 집행하도록 했다.

교육부 관계자는 20일 "국무회의에서 이달 13일 국정 교과서 개발에 필요한 예산 44억원을 예비비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예비비 일부는 국사편찬위원회에 보내 집행을 시작한 단계라고 덧붙였다.

44억원은 교과서 개발을 맡은 국사편찬위원회뿐 아니라 교육부에 배정된 예산까지 포함한다.

국편이 예비비를 얼마 확보했는지는 파악되지 않고 있다.

정부는 예측할 수 없는 예산 외 지출이 필요하면 예비비로 충당하고 이듬해 5월 말까지 국회에 사후보고를 한다.

예비비 배정은 8개로 나뉜 현행 역사교과서를 하나로 묶는 단일화 작업을 위한 우회 방법으로 풀이된다. 새정치민주연합을 비롯한 야권이 국정 교과서 예산에 협조하지 않겠다는 태도를 고수한 점을 고려한 조치다.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는 19일 국정 교과서 예산과 관련해 "새누리당이 예비비로 하자고 할 때 거부 입장으로 예산심의에 임하겠다는 것이 현재까지 입장"이라고 밝힌 바 있다.

noja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