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발명축제·지식재산 페스티벌 동시 개최

송고시간2015-10-29 18:4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내달 7∼8일 제주컨벤션센터서 열려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2015 제주발명축제와 지식재산 페스티벌이 11월 7∼8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제주도와 제주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학생발명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제주발명축제에서는 투석기 공성전, 태양광 자동차 경주대회, 골드버그 경연대회, 3D프린터를 활용한 디자인 대회, 창의 DIY 앱 아이디어 오디션 등의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투석기 공성전은 창의적인 방법으로 티볼공을 발사할 수 있는 투석기를 만들고 종이상자로 견고한 성벽을 쌓은 후 투석기로 상대방 진영에 있는 목표물을 쓰러뜨리는 경기다. 골드버그 경연대회는 풍선 터트리기와 같은 간단한 일을 최대한 다양하고 복잡한 과정을 통해 수행하는 장치를 만드는 대회다.

의·식·주 생활 관련 다양한 체험 행사도 준비됐다.

광섬유로 무드조명 만들기, 입 냄새야 가라 천연 가글, 귤 껍질을 이용한 감귤향초 만들기, 생수병을 활용한 취침등 만들기, 움직이는 피에로 인형 만들기 등 모두 34가지다.

이밖에 로꾸꺼 피라미드, 문제적 볼링, 시시포스의 바위, 공든탑 쌓기, 목재 테트리스 완성하기 등 도전과제도 마련됐다.

기업과 발명 관련 단체 등은 MTB 자석블록으로 만드는 순환하는 정다면체, 스마트 기기 활용 로봇 제어, 반데그라프 정전기 체험하기 등 20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제주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창업아이템 사업화와 창업기업 우수 아이템을 전시하고, Eye To Eye와 만진항공건설은 드론 이론 교육과 시뮬레이션 체험을 제공한다.

특허청과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지식재산(IP) 페스티벌에서는 지식재산 도전 골든벨과 가상현실 분야의 특허 이야기, 발명 콘서트 및 팀빌딩 활동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kh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