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트루벤인베스트먼트, 베트남에 섬유염색공단 조성 추진

송고시간2015-11-02 15: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국내 한 사모펀드(PEF)가 베트남에 섬유염색공단 조성을 추진한다.

2일 국내외 인프라 사업 투자사인 트루벤인베스트먼트(대표 구본진)에 따르면 이 회사의 현지 관계사가 지난달 9일 베트남 꽝남성의 공단관리위원회로부터 동께썬(Dong Que Son) 산업단지 개발과 관련한 투자허가증을 발급받았다.

이번 투자 허가를 통해 1차로 176ha의 부지에 대한 개발권을 획득했으며, 추후 400㏊ 규모의 산업단지 개발을 추진함으로써 꽝남성 최대의 섬유염색산업공단을 조성할 계획이다.

베트남 중부경제지구(CKEZ)의 중심지역인 꽝남성에 있는 동께썬 산업단지는 다낭시 국제공항 및 항구로부터 30㎞ 떨어져 있고 국도 1호선과도 인접해 물류운송 및 교통에 큰 장점을 갖고 있다고 트루벤인베스트먼트 측은 소개했다.

토지임대료는 ㎡당 25~35달러 수준이고 최저임금도 월 110달러 수준으로 낮은데다 안정된 전력공급과 유연한 환경 규제 등의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또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 원산지 규정에 원사기준(yarn foward rule)이 적용되면 최대 32%인 미국 관세를 피하기 위해 TPP 역외국의 섬유 관련 기업체들이 베트남 진출을 서두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트루벤인베스트먼트는 덧붙였다.

트루벤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금번 투자허가를 계기로 국내는 물론 중국·대만 등 TPP 역외국의 섬유염색산업 기업들을 대상으로 설명회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투자의향서를 받을 것"이라며 "공단 조성은 2017년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루벤인베스트먼트, 베트남에 섬유염색공단 조성 추진 - 2

ljungber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