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융커 "파리 테러에 충격…프랑스 국민과 굳게 연대할 것"(종합2보)

송고시간2015-11-14 09:3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13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발생한 연쇄 폭발, 총격으로 최소 60명이 사망했다(AP=연합뉴스)

13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발생한 연쇄 폭발, 총격으로 최소 60명이 사망했다(AP=연합뉴스)

(브뤼셀=연합뉴스) 송병승 특파원 = 장-클로드 융커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은 13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연쇄 테러가 발생한 데 대해 "큰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융커 위원장은 이날 트위터 메시지를 통해 "우리는 프랑스 국민과 굳게 연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융커 위원장은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에게 보낸 위로 전문에서 프랑스 국민이 함께 위기를 극복할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페데리카 모게리니 EU 외교안보 고위대표는 "파리에서 벌어진 일들을 아픔과 두려움을 갖고 바라보고 있다. 유럽은 프랑스 및 프랑스 국민과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옌스 슈톨텐베르크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사무총장은 14일 테러에 대항해 프랑스와 연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슈톨텐베르크 총장은 "끔찍한 파리 테러에 큰 충격을 받았다. 희생자들의 가족과 관계자, 그리고 프랑스 국민에 애도를 표한다. 우리는 테러와의 싸움에 강력하게 연대할 것이다. 테러는 민주주의를 결코 이기지 못한다"고 강조했다.

샤를 미셸 벨기에 총리도 트위터를 통해 파리 테러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하고 프랑스 국민에게 지지를 보낸다고 밝혔다.

songb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