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종걸 "30일 한중 FTA 비준안 처리 합의 아니다"

송고시간2015-11-27 12:0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이춘석 "與태도변화 없다면 의사일정 전면 재검토"

(서울=연합뉴스) 류지복 박수윤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는 27일 여야 원내대표가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 처리와 관련한 국회 본회의 일정을 합의한 것에 대해 "비준될 것이라는 것은 강한 추측에 불과하고, 아직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지도부 긴급 기자간담회를 갖고 "어제 (원내대표 간) 회의에서 많은 쟁점이 부각됐고, 서로 협조할 수 있는 점, 협조할 수 없는 점 등 많이 정리했지만 타결되지 못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여당은 (비준동의안 처리) 절차 이외 내용도 합의가 있었다고 주장하지만 아직 내용이 정해지지 않았다"며 "내용 문제가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절차마저도 합의가 이행되지 않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30일까지 내용상 해결이 안되면 국회는 스톱이냐'는 질문에 "예"라고 답해 파행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았다.

최재천 정책위의장은 "FTA 비준동의안은 세법 정비나 보완 문제가 있고, 예산, 법안, 결의안이 연계된 사안이어서 독립적으로 처리될 수 없다"며 "새누리당이 한중FTA를 예산에 연계시켜 실질적 논의를 거부하며 예산 볼모정치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춘석 원내수석부대표도 30일 본회의와 관련, "한중FTA, 예산, 쟁점법안에 대한 새누리당의 전향적 태도 변화가 없다면 예결위, 각 상임위, 본회의를 포함한 모든 의사일정에 대해 전면적인 재검토를 하겠다"고 경고했다.

jbryoo@yna.co.kr

이종걸 "30일 한중 FTA 비준안 처리 합의 아니다" - 2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