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野, 정족수 미달로 한중 FTA 추인 불발…오후 재시도

송고시간2015-11-30 13:1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이종걸 "여야 잠정합의안대로 처리할 것"

(서울=연합뉴스) 류지복 서혜림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은 30일 오전 11시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 처리와 관련, 피해산업 보전대책을 추인하기 위한 의원총회를 개최했지만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새정치연합은 의총에서 여야 원내 지도부가 잠정 합의한 피해산업 보전대책을 보고받았지만 점심식사 시간과 맞물려 의결정족수 부족에다 발언신청이 밀려 오후 1시40분 의총을 속개해 추인 문제를 재논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당초 오후 1시로 예정된 여야 대표·원내대표 회담을 1시50분으로 연기했고, 2시 개최할 계획이던 본회의 처리 일정의 순연도 불가피해졌다.

의총에서는 농촌 출신 의원들이 발언자로 나와 피해보전직불금 보완 등을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보완대책은) 예산으로 풀 수 있는 것도 있고, 정책적으로 보완할 필요가 있을 것같다"면서도 여야 잠정합의안대로 처리되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말했다.

당 관계자는 "주로 농촌 의원들이 피해대책 보완을 주문하고 있지만 오늘 예정된 비준안 처리 자체를 반대하자는 기류는 아니다"고 전했다.

새정치연합이 이날 개최한 의총은 정회가 선언될 무렵 전체 127명의 의원 중 고작 20명 남짓한 의원만 남을 정도로 무성의한 모습을 보였다.

野, 정족수 미달로 한중 FTA 추인 불발…오후 재시도 - 2

jbryo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