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앵커리어, 미래부 발표 'K-Global 300 기업' 선정

송고시간2015-12-23 14:2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앵커리어, 미래부 발표 'K-Global 300 기업' 선정 - 2

▲온라인 자기소개서 서비스 '자소설닷컴'(jasoseol.com)을 운영하는 앵커리어(대표 박수상)가 지난 14일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이하 미래부)가 선정한 'K-Global 300 기업'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미래부는 글로벌 진출 가능성과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기업을 'K-Global 300 기업'으로 선정해 지원 역량을 결집해 지원할 방침이다.

앵커리어 관계자는 "지난해 8월 '자소설닷컴' 서비스를 정식 오픈하고 매 취업 시즌마다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해왔다"며 "이번 2015년도 하반기 공채 시즌 취업준비생들 사이 입소문이 퍼지며 회원수 5만명, 누적 자기소개서 작성 수 80만건을 돌파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정보 제공 위주의 기존 취업 서비스들과 달리 (자기소개서 클라우드 저장, 실시간 글자수, 맞춤법 검사 등) 취업준비 과정에서 생기는 불편함들을 IT 기술로 해결한다는 새로운 접근이 취업준비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낸 비결"이라고 덧붙였다.

박수상 앵커리어 대표는 "이번 K-Global 300 기업 선정은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취업준비생들의 고통을 덜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며 궁극적으로는 취업 과정뿐만 아니라 취업 자체도 더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자소설닷컴은 '취업준비생 SNS' 등 다양한 추가 기능을 포함한 서비스 업데이트를 1월 중에 계획하고 있으며 2016년도 상반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준비중이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