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BS '예능드라마팀' 신설…'프로듀사2' 나오나

송고시간2016-01-01 14: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수민 CP 필두로 "제대로 만들어보겠다"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지난해 예능국이 제작한 '프로듀사'로 재미를 톡톡히 본 KBS가 예능국내에 '예능드라마팀'을 신설했다.

1일 KBS 예능국 관계자에 따르면 KBS는 최근 '프로듀사'를 기획했던 서수민 PD를 팀장으로 '예능드라마팀'을 만들었다.

이 관계자는 "'프로듀사'는 예능국에서 드라마를 만든다는 점에서 큰 도전이었는데 결과가 좋았다"며 "늘 하던 예능만 만들지 말고 '프로듀사'처럼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만들어보자는 의지"라고 말했다.

그는 "'프로듀사'의 성공에 힘입어 예능 드라마에 힘을 좀 실어주자는 의미도 있다"며 "아직 '프로듀사2'를 만들지, 아예 새로운 내용의 드라마를 만들지는 결정되지 않았지만 제대로 한번 만들어보겠다"고 말했다.

KBS '예능드라마팀' 신설…'프로듀사2' 나오나 - 2

'프로듀사'를 기획했던 서수민 PD가 선봉에 선 데다 KBS에서도 '새로운 먹거리'로 힘을 실어주는 만큼 다시 한번 김수현-박지은 작가의 콤비를 기대해 볼만하다.

KBS 예능국 사람들의 민낯을 담았던 '프로듀사'의 스토리 라인만 가져오는 방법도 생각해볼 수 있다.

구체적인 제작·방영 시기는 미정이다.

이 관계자는 "2015년 KBS 예능은 성과가 별로 좋지 않았다"고 자평하면서 "수세가 아니라 공세적인 자세로 새로운 변화와 시도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KBS '예능드라마팀' 신설…'프로듀사2' 나오나 - 3

chom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