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북부서도 확성기방송 비난 등 北전단 수천장 발견

송고시간2016-01-13 11:2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경기북부서도 확성기방송 비난 등 北전단 수천장 발견

북한군, '대북 확성기방송 중단 요구' 전단 살포
북한군, '대북 확성기방송 중단 요구' 전단 살포

(서울=연합뉴스) 13일 합참이 공개한 북한군이 살포한 전단. 합동참모본부는 13일 "오늘 서울과 경기도 일부 지역에서 북한군 전단이 발견됐다"며 "어제 오후와 오늘 새벽 북한군이 북측 지역에서 전단을 살포한 것이 식별됐다"고 밝혔다. 2016.1.13 << 합동참모본부 제공 >>
photo@yna.co.kr

(의정부=연합뉴스) 권숙희 기자 = 대북 확성기 방송 중단 등을 요구하는 북한의 대남 선전용 전단이 경기북부 곳곳에서도 대량으로 발견됐다.

경기북부서도 확성기방송 비난 등 北전단 수천장 발견 - 2

경찰에 따르면 13일 오전 7시께 의정부시 호원동 아파트단지 일대와 장암역 인근에서 북한의 대남용 전단 약 3천300장이 발견됐다.

또 파주시 광탄면 일대와 동두천시 상패동 일대에서 전단이 각각 50장, 15장씩 발견됐다.

박근혜 대통령과 오바마 미국 대통령 사진을 우스꽝스럽게 비하해 합성한 전단, 확성기 사진에 '함부로 짖어대면 무자비하게 죽탕쳐 버릴 것'이라는 문구를 적은 전단, 사진 없이 미국을 비난하는 내용의 문구만 적힌 전단 등 10여 종이다.

전단을 처음 발견한 의정부 호원동 한 아파트 경비원인 신 모씨는 연합뉴스에 "오전 6시 처음 순찰을 할때는 없었는데 6시 30분 다시 순찰할때 아파트 701동 6개 라인 앞쪽에 전체적으로 전단이 수백장 뿌려져 있어서 신고했다"면서 "6시 20분쯤 뿌려진게 아닐까 생각된다. 주위를 순찰해 보니 인근 길가에도 전단이 뿌려져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날 오전 8시께 서울 성동구 서울숲 인근 삼표레미콘 부지에서도 북한을 찬양하는 내용의 전단 1천장이 풍선에 매달려 날아가다가 떨어져 발견됐다.

경찰은 유인물이 곳곳에 흩뿌려져 추가로 발견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발견 지점 일대를 수색하고 있다.

또 발견된 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인근 폐쇄회로(CC)TV를 분석하는 등 경위를 조사하고 군에 인계할 방침이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늘 서울과 경기도 일부 지역에서 북한군 전단이 발견됐다"며 "어제 오후와 오늘 새벽 북한군이 북측 지역에서 전단을 살포한 것이 식별됐다"고 밝혔다.

suk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