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배민프레시, 옹가솜씨 인수…신선 도시락 배달 시작

송고시간2016-01-19 10:2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배달의민족의 신선식품 배송서비스인 배민프레시는 도시락 업체 옹가솜씨를 인수하고 도시락 배송 사업에 진출한다고 19일 밝혔다.

옹가솜씨는 2008년 퓨전 한식 전문가인 옹수민 셰프가 설립한 도시락, 케이터링 전문 업체다.

지금까지 15만개가 넘는 도시락을 판매했고 한식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배민프레시는 옹가솜씨의 도시락 및 케이터링 전문 노하우를 자체 보유한 신선물류 시스템에 결합해 수도권 지역 2천만 가구를 대상으로 셰프들이 만든 다양한 도시락을 배송하고 기업 케이터링 서비스를 적극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배민프레시는 원활한 사업을 위해 서울 강남구 역삼동과 논현동에 도시락 전용 키친을 구축하기도 했다.

도시락 시장은 지난 10년간 10배 이상 커지는 등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등 업계에 따르면 올해 도시락 시장은 1인 가구, 맞벌이 가구의 증가에 따라 2조5천억원∼3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조성우 배민프레시 대표는 "제조부터 유통, 물류까지 시스템을 일원화해 셰프가 만든 도시락을 집에서 저렴한 가격에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민프레시, 옹가솜씨 인수…신선 도시락 배달 시작 - 2

bryo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