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설 연휴 가족과 함께…국립공원 나들이 명소 8곳

송고시간2016-02-06 12: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임주영 기자 = 설 연휴 차례를 지내고 가족과 함께 고향 근처의 국립공원을 찾아 경치를 감상하는 건 어떨까.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온 가족이 함께 걸으며 겨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국립공원 겨울 나들이 명소' 8곳을 선정했다고 6일 소개했다.

공단이 추천한 명소는 경사가 완만하고 접근성이 양호한 2시간 안팎의 저지대 4곳과 능선을 따라 4시간 이상 겨울 산행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4곳이다.

가족과 정겨운 이야기를 나누며 가볍게 걸을 수 있는 명소는 내장산 내장사, 태안해안 기지포, 변산반도 직소폭포, 월출산 바람폭포다.

설 연휴 가족과 함께…국립공원 나들이 명소 8곳 - 2

내장산 단풍 중에서도 으뜸으로 손꼽히는 108그루 단풍나무 길(일주문에서 시작)은 오래된 사찰 풍경이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며 고즈넉한 풍경을 만들어낸다.

태안해안 기지포는 해안선을 따라 눈 덮인 소나무 숲길과 해안사구가 이어져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해질 무렵에는 드넓은 바다 위에 점점이 박힌 섬과 낙조가 어우러져 그림과 같은 풍경이 펼쳐진다.

높이 약 30m의 변산반도 직소폭포는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리는 내변산 제일의 경승지이자 변산 8경의 하나다. 산줄기를 휘돌아 가는 전나무 숲길도 인상적이다.

월출산 바람폭포는 천황사에서 통천문으로 이어지는 바람계곡의 중심에 있다. 이 폭포의 좌우 능선으로 장군봉, 사자봉 등이 성채를 이룬 모습이 멋스럽다.

설 연휴 가족과 함께…국립공원 나들이 명소 8곳 - 3

비교적 등산 경험이 많은 지인과 함께 능선에서 탁 트인 설경을 보기에 좋은 명소는 지리산 노고단, 설악산 토왕성폭포, 소백산 연화봉, 무등산 입석대 등 4곳이다.

지리산 노고단은 우리나라에서 희귀한 아고산(고산대보다 약간 낮은 산악지대) 초원지대다. 생태상 중요한 곳이며 경관도 매우 아름답다.

외설악 토왕성 폭포는 설악산을 대표하는 3대 폭포 중 하나다. 삐죽 솟은 봉우리 사이 능선에서 하얀 물줄기가 300m를 떨어져 내린다.

부드러운 능선으로 이어진 소백산 연화봉은 겨울 눈꽃이 빼곡해 장관을 연출한다. 작년 12월 문을 연 '제2 연화봉 대피소'는 쾌적하다.

무등산 정상의 천왕봉을 중심으로 넓게 펼쳐진 입석대, 서석대, 광석대 등 수직 절리상의 눈 덮인 암석은 한 폭의 한국화를 옮겨 놓은 듯한 모습이다.

정장훈 국립공원관리공단 홍보실장은 "체력에 맞는 탐방 구간을 선정하고, 추위 질환과 안전사고를 막을 수 있는 준비를 해서 국립공원을 방문하면 더욱 즐겁게 지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설 연휴 가족과 함께…국립공원 나들이 명소 8곳 - 4

zo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