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새해 첫 고위 당정청…법안·선거구·사드 등 논의

송고시간2016-02-10 05: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현혜란 기자 = 정부와 청와대, 새누리당은 10일 정오 삼청동 국무총리 공관에서 새해 첫 오찬 회동을 한다.

김무성 대표 주재로 열리는 이날 회의에서는 북한의 장거리미사일 발사에 따른 한반도 안보위협 대책부터 쟁점법안 처리방향, 선거구획정 등이 논의될 전망이다.

특히 북한의 장거리미사일 발사를 계기로 테러방지법과 북한인권법 통과에 속도를 내야한다고 더불어민주당(이하 더민주) 등 야당에 촉구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더민주가 서비스발전기본법과 노동개혁법 등 쟁점법안 처리에 끝까지 협조하지 않을 때를 대비한 전략, 미국 측과 공식 협의를 시작한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THAAD) 한반도 배치 시기 등도 주요 의제로 다뤄질 것으로 관측된다.

새누리당에서는 김무성 대표와 원유철 원내대표·김정훈 정책위의장·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가, 정부에서는 황교안 국무총리·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석준 국무조정실장이, 청와대에서는 이병기 대통령비서실장·현정택 정책조정수석·현기환 정무수석·안종범 경제수석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고위 당·정·청 회동은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고시 직후인 지난해 11월 3일 이후 약 3개월 만이다.

새해 첫 고위 당정청…법안·선거구·사드 등 논의 - 2

runr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