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조계종의 이미지는?"…불교사회연구소 브랜드 연구 진행

송고시간2016-02-11 19:4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박상현 기자 = 개소 5주년을 맞은 대한불교조계종 불교사회연구소가 조계종의 브랜드 이미지 연구에 나선다.

11일 조계종에 따르면 불교사회연구소는 올해 종단의 현실과 사업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기 위해 국민과 불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다.

연구소는 사람들이 조계종의 이미지를 항목별로 긍정, 중립, 부정 등으로 나눠 평가하도록 하고,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브랜드 수립과 재설계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5월에는 세미나를 개최하고, 11월에는 브랜드 이미지 조사 보고서를 발간한다.

이와 함께 연구소는 불자들이 사회현상 속에서 불교정신을 구현할 수 있도록 '불교와 사회' 교재를 펴내고, 티베트불교를 일본불교·한국불교와 각각 비교하는 종교공동체 세미나를 연다.

또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연구보고서와 불자 성소수자의 인식을 살핀 연구보고서를 발표하고, 종단 내부의 인사제도와 재정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조사 분석도 실시한다.

불교사회연구소장인 법안 스님은 "불교 하면 떠오르는 좋은 이미지인 수행, 자비, 명상, 공동체를 이 시대에 맞게끔 다시 조명하고자 한다"면서 "이에 반해 좋지 않은 조계종의 이미지가 있다면 그 원인을 들여다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법안 스님은 "종단이 더 고요하면서도 따뜻한 이미지로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연구 결과를 종단 정책에 도입하겠다"고 덧붙였다.

"조계종의 이미지는?"…불교사회연구소 브랜드 연구 진행 - 2

psh59@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