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딱 걸렸어' 술 취해 주차한 곳이 하필이면 파출소(종합)

송고시간2016-02-12 16:5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딱 걸렸어' 술 취해 주차한 곳이 하필이면 파출소(종합)

파출소 앞에 주차하는 음주운전차량
파출소 앞에 주차하는 음주운전차량

파출소 앞에 주차하는 음주운전차량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부산진경찰서는 술에 취해 운전한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로 김모(46)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만취해 김씨가 몰던 승합차가 긴급차량 전용 주차공간에 주차를 하자(왼쪽 아래) 파출소에서 근무하던 경찰관이 제지하려고 일어서고 있다(위). << 부산경찰청 >>
osh9981@yna.co.kr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술에 만취한 운전자가 파출소 앞에 주차했다가 운전면허를 취소당하게 됐다.

12일 오전 2시 10분께 부산 부산진경찰서 범천1파출소 앞.

차량통행이 드문 새벽, 비상등을 켠 승합차가 파출소 앞 긴급차량 전용 주차공간에 반듯하게 후진해 주차했다.

파출소 안에서 이를 지켜본 임기태 경장은 불법주차된 차량을 다른 곳으로 이동 주차하게 하려고 파출소 밖으로 나갔다.

운전자 김모(46)씨는 이미 차에서 나와 집 쪽으로 걷고 있었는데 임 경장은 김씨가 비틀거리며 걷는 모습을 보고 음주운전을 의심했다.

김씨를 파출소 안으로 데려온 임 경장은 김씨에게서 술 냄새가 나자 음주측정을 시도했다.

김씨는 임 경장과 승강이를 벌이며 2번이나 음주측정을 거부하다가 3번째 측정에 응했다.

김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운전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0.168%.

임 경장은 음주운전을 한 김씨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를 받는 현행범으로 체포해 조사했다.

김씨는 이날 오전 2시 5분께 술에 취해 자신의 승합차를 몰고 부산 부산진구 범천1동 옛날통닭 앞에서 범천1파출소 앞까지 100m가량을 운전했다고 말했다.

임 경장은 "비상등까지 켜고 선을 잘 지켜 후진 주차까지 해 술에 취한 줄 몰랐는데, 중심을 잘 못 잡고 걷는 모습을 보고 음주운전을 의심했다"며 "술에 취한 김씨는 자신이 차를 댄 곳이 파출소 앞이란 걸 전혀 몰랐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osh998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