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엉덩이가 예쁘다' 성희롱 성추행 교사 집행유예

송고시간2016-02-28 07:5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엉덩이가 예쁘다' 성희롱 성추행 교사 집행유예

부산지법 동부지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지법 동부지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지법 동부지원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에 다니는 여학생들에게 '엉덩이가 예쁘다' '누드모델 해달라' '나랑 자자'고 말하는 등 성희롱과 성추행을 한 교사에게 법원이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부산지법 동부지원 형사합의1부(재판장 이상호 부장판사)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모 특수목적 고교 교사 A(50)씨에게 징역 1년 6월에 집행유예 3년, 보호관찰 1년, 사회봉사 80시간·성폭력 치료프로그램 40시간 수강을 선고했다고 28일 밝혔다.

영상 기사 '엉덩이가 예쁘다' 성희롱ㆍ성추행 교사 집행유예
'엉덩이가 예쁘다' 성희롱ㆍ성추행 교사 집행유예

재판부는 "대학진학과 장래 진로 결정에 상당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A씨의 지위 탓에 피해자들이 추행과 성희롱에 제대로 저항하거나 거부의사를 밝히지 못했을 것으로 보인다. A씨는 교사로서 도저히 용인할 수 없는 언행과 추행을 장기간에 걸쳐 반복적으로 했기 때문에 책임이 결코 가볍다고 볼 수 없다"고 말했다.

"다만 A씨가 피해자 모두와 합의하고 범행을 모두 자백하면서 반성하는 태도를 보였고, 피해자들이 처벌을 원하지 않은 점도 참작했다"고 집행유예 선고 이유를 설명했다.

2014년 3월부터 부산에 있는 한 특수목적 고교에서 근무한 A씨는 학교에서 여제자 8명에게 '엉덩이가 예쁘다. 너를 보면 그리고 싶다', '누드모델 해달라', '나랑 자자' 등의 말을 하거나 신체를 만진 혐의로 기소됐다.

cc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