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신종마약 밀반입해 4㎖당 35만원에 판매

송고시간2016-04-20 12: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국제우편으로 4억원 어치 들여와…사용법 간단해 확산 추세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담배에 뿌려서 피우는 신종 마약 4억원 어치를 몰래 들여와 판매한 일당이 경찰에 구속됐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신종 마약을 밀반입해 유통한 혐의(마약류관리법위반)로 이모(40)씨와 김모(39)씨 등 8명을 구속하고 마약 920㎖를 압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들에게서 마약을 사들여 피운 전모(30)씨 등 26명은 불구속 입건했다.

이씨 등은 지난해 8월부터 지난달까지 총 8회에 걸쳐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한국계 미국인 H씨가 제조한 신종마약 4천530㎖(시가 4억원 상당)를 밀반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H씨는 이 마약을 세정제로 위장해 국제우편으로 부쳤고, 이씨 등은 이를 경기 고양시 이씨의 자택에서 안약 통에 4㎖씩 나눠 담아 판매했다.

영상 기사 신종 마약 '신의 눈물' 미국서 밀반입 판매 첫 적발
신종 마약 '신의 눈물' 미국서 밀반입 판매 첫 적발

[앵커] 신종 마약을 손세정제로 둔갑시켜 밀반입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신의 눈물'이라고 불리는 합성 대마계열의 마약인데 국내에서 적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보도에 정빛나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이 아파트 복도에서 한 남성을 체포합니다. 집안으로 들어가자 액체가 담긴 작은 안약병이 무더기로 발견됩니다. '신의 눈물'이라고 불리는 합성 대마계열의 신종 마약입니다. 경찰이 미국에 있는 마약 제조자로부터 액체 형태의 '신의 눈물'을 손세정제로 위장한 뒤 밀반입해 판매한 혐의로 학원강사 39살 이 모 씨 등 일당을 붙잡았습니다. 이들이 들여온 마약은 4천500ml 상당, 2만3천명이 동시에 투약할 수 있는 분량입니다. <피의자> "아무데서나 할 수 있고, 담배에 묻혀서…" 학원강사와 학생으로 만난 이들은 다단계 형태로 마약을 판매했고 강남과 홍대 일대 나이트클럽에서는 사업설명회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구매자들은 대부분 유학하며 마약을 접한 경험이 있는 20~30대였습니다. <윤철희 경감 /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 "흡연자들은 실제 나이트클럽, 회사 등지에서 주저없이 흡연하였고 심지어 사람들이 많은 길거리에서도 흡연하며…" 경찰은 이 씨 등 8명을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구속하고, 마약 구매자 전 모 씨 등 26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또 마약 제조자 H씨를 검거하기 위해 미국 마약청에 공조수사를 의뢰했습니다. 연합뉴스TV 정빛나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이들은 인터넷 게시판에 'TG신약 팝니다'라며 홍보 게시물을 올리고 판매 설명회도 했으며 판매 조직을 다단계 형태로 구성하기도 했다.

경찰은 이 마약이 XLR-11 성분의 합성 대마계열 마약으로 2014년 마약류로 지정됐지만, 액체 성분으로 발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사용방법이 간단해 사용자가 꾸준히 늘어난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이씨 일당은 약 10년 전 한 영어학원에서 강사·학생 등으로 만난 친구 사이로, '신의 눈물'을 판매해 큰 돈을 번 사람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마약 판매에 뛰어든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딱 3년만 마약을 팔아 저택을 사서 잘살아보자'며 마약 유통에 나섰으나 불과 5개월 만에 쇠고랑을 차는 신세가 됐다.

경찰은 판매수익 1억 2천만원을 몰수보전 조치하고 제조자 H씨 등을 검거하고자 미국 마약청에 공조수사를 의뢰했다.

comm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