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기권 "청년, 중소기업 가면 2년간 정부·기업서 지원"

송고시간2016-04-27 09:0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임신기에도 육아휴직 활용…중소기업 육아휴직 지원 확대""대기업 시간선택제 활용, 남성 육아휴직 활용 지수화해 발표"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이신영 기자 =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27일 청년 고용 확대 방안과 관련해 "청년들이 중소기업에 가면, 2년간 정부 지원과 기업 지원을 포함해 1천200만 원의 플러스 알파(혜택)가 모일 수 있도록, 청년 장기근속 유도를 위한 제도를 설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장관은 국회에서 열린 청년·여성 일자리 당정 협의회에서 "중소기업에 청년들이 가도록 유도하고, 가면 장기근속 하도록 해주는 게 절실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는 중소기업을 선택한 청년 취업자들의 조기 퇴직과 이직을 막도록 입사 초기 2년간 정부와 기업에서 '매칭 펀드' 방식으로 일정액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중소기업 정착을 돕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 장관은 "기업 간 정보를 합쳐 청년들에게 채용 박람회를 오는 9~10월에 열어 500명이 실제로 채용되도록 하는 정책과, 기업 수요를 연결해 직접 일자리를 찾게 해주는 것을 보강했다"고 말했다.

또 "오프라인으로는 대학의 청년일자리센터, 시도의 창조혁신센터, 전국 고용복지센터 등 어디에 가든 기초적 상담과 훈련, 취업 알선 등이 똑같이 서비스되도록 하고, 인터넷으로 정부 지원 사업을 신청하도록 보강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장관은 육아 휴직과 관련해 "임신기에도 육아 휴직을 활용하도록 하고 중소기업에도 육아휴직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기업이 시간선택제를 얼마나 활용하는지, 남성이 육아 휴직을 얼마나 활용하는지 지수화해서 발표할 것"이라며 설명했다.

이기권 "청년, 중소기업 가면 2년간 정부·기업서 지원" - 2

lesli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