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양주에 필로폰 1천명 투약분 녹여 밀수

송고시간2016-05-02 10:1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양주에 필로폰 1천명 투약분 녹여 밀수

영상 기사 양주에 필로폰 1천명 투약분 녹여 밀수
양주에 필로폰 1천명 투약분 녹여 밀수

광주지검 강력부는 필로폰을 양주에 녹여 국내로 몰래 반입하려 한 혐의로 68살 A씨 등 2명을 구속 기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지난 2월 23일 필로폰이 액체 상태로 들어있는 1리터 짜리 양주병을 수화물로 위장해 김해국제공항으로 들여오려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이 밀수하려던 필로폰은 약 30g으로 약 1천명이 동시에 투약할 수 있는 양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광주지검 강력부(부장검사 박영빈)는 필로폰을 양주에 녹여 국내로 몰래 반입하려 한 혐의(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로 A(68)씨 등 2명을 구속 기소했다고 2일 밝혔다.

양주에 필로폰 1천명 투약분 녹여 밀수 - 2

이들은 2월 23일 필로폰이 액체 상태로 들어있는 양주병(1ℓ)을 수화물로 위장, 김해국제공항으로 들여오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이 밀수하려던 필로폰은 약 30g으로 약 1천명(1회 투약 약 0.03g)이 동시에 투약할 수 있는 양이다.

마약 전과 2범의 A씨는 중국에서 필로폰을 투약하고 이를 국내로 들여오기 위해 액체 상태로 녹여 양주병에 넣었고 이를 회사원인 B씨에게 수화물로 위장해 입국해달라고 부탁했다.

출입국 검사 시 고체 상태인 필로폰이 발견되는 것을 피하려고 양주에 녹여 액체 상태로 밀수하려 한 것이다.

검찰은 세관과 긴밀히 협조, 공항에서 밀수 현장을 적발했다.

박 부장검사는 "강력한 단속으로 국내 마약 제조는 거의 근절됐지만 외국으로부터의 마약 밀반입이 증가하고 있다"며 "마약 밀수를 철저히 단속해 마약 청정국으로서의 위상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광주지검은 올해 1∼4월 마약사범 총 14명을 구속 기소했다.

cbebo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