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프로야구- KIA 헥터, 7이닝 1실점 '시즌 3승'…롯데 4연패

송고시간2016-05-03 21:5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KIA 타이거즈가 외국인 에이스 헥터 노에시의 호투를 앞세워 롯데 자이언츠를 4연패 늪으로 밀어 넣었다.

KIA는 3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2016 KBO 리그 홈 경기에서 롯데의 추격을 3-2로 뿌리쳤다.

선발 등판한 헥터는 7회까지 5안타와 볼넷 4개를 내주고 1실점만 해 KIA의 승리를 이끌면서 시즌 3승(1패)째도 거뒀다. 삼진은 6개를 빼앗았다.

케이티 선발 박세웅도 6이닝을 3실점으로 막으며 제 몫을 했으나 5안타에 그친 타선의 침묵 속에 시즌 2패(3승)째를 안았다.

KIA는 2연패에서 벗어났지만 롯데는 4연패에 빠졌다.

KIA가 1회말 선두타자 김주찬의 좌중간 2루타로 포문을 열었다. 김주찬은 노수광의 보내기번트에 이은 브렛 필의 2루 땅볼 때 홈을 밟아 선취 득점을 올렸다.

롯데는 바로 2회초 선두타자 최준석이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시즌 5호 홈런을 날려 1-1, 동점을 만들었다.

균형은 그리 오래 이어지지 않았다. KIA가 3회 안타와 볼넷으로 엮은 2사 1,2루 기회에서 이범호의 우전 적시타로 결승점을 뽑았다.

6회에는 선두타자 나지완이 좌중간을 가르는 솔로포를 터트려 한 발짝 더 달아났다.

롯데는 KIA 마운드에 정용운이 오른 8회초 김문호와 손아섭의 연속 볼넷으로 무사 1,2루 기회를 맞았다.

KIA는 투수를 다시 홍건희로 바꿨다.

롯데는 짐 아두치가 유격수 앞 땅볼을 쳐 1루 주자가 2루에서 아웃됐다. 이후 1사 1,3루에서 최준석이 다시 유격수 앞 땅볼로 물러나는 사이 3루 주자 김문호가 득점, 3-2로 따라붙었다.

2사 2루에서 KIA 배터리는 강민호를 고의4구로 거른 뒤 김상호를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더는 추격을 허락하지 않았다.

9회에는 김광수가 등판해 삼자범퇴로 경기를 마무리하고 시즌 첫 세이브를 기록했다.

hosu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