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안산 토막시신 '인천 거주 40세 한국인'…수사 '급물살'(종합2보)

송고시간2016-05-04 18:3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경찰 "용의자 원한있는 면식범 가능성…주변인 탐문 중"경찰에 실종신고 접수 안돼…"혼자 살던 남성으로 추정"

안산 토막시신 사건 전단 수정 배포
안산 토막시신 사건 전단 수정 배포

(안산=연합뉴스) 경기 안산단원경찰서는 안산 방조제 토막시신 사건 전단을 수정해 배포했다고 4일 밝혔다. 전단에는 혈액형, 시체와 함께 발견된 반지 사진, 개요, 제보시 착안사항 등이 담겨있다. 2016.5.4 [안산단원경찰서 제공]
kyh@yna.co.kr

(안산=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경기 안산 대부도에서 발견된 토막시신의 신원이 확인됨에 따라 수사도 급물살을 타게 됐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안산단원경찰서 수사본부는 4일 시신에서 채취한 지문으로 신원을 확인한 결과, 피해 남성은 인천에 거주하는 40세 한국인 최모씨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 신원이 확인됨에 따라 주변인 탐문조사를 통해 용의자를 특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상반신을 부검한 결과 1차 사인은 외력에 의한 머리 손상으로 추정된다는 소견이 나왔다.

또 얼굴뼈에는 복합 골절, 갈비뼈에 골절이 관찰됐고, 오른팔과 오른쪽 폐에 예리한 흉기로 인한 손상도 관찰됐다.

특히 상반신 머리와 팔 등에는 5∼6차례의 흉기 상흔이, 하반신 오른쪽 엉덩이에 깊이 5∼6㎝의 흉기 상흔이 각각 발견됐다.

상반신 시신 옮기는 경찰
상반신 시신 옮기는 경찰

(안산=연합뉴스) 경기 안산 대부도 하반신 토막시신 사건을 수사중인 경찰은 3일 오후 2시께 대부도 방아머리선착장 인근에서 시신의 나머지 부분으로 추정되는 상반신을 발견했다. 상반신은 앞서 지난 1일 발견된 하반신과 같이 이불에 싸여 마대 안에 들어 있었다. 2016.5.3 [경기남부지방경찰청]
kyh@yna.co.kr

경찰은 시신에서 다수의 외상이 발견됨에 따라 최씨가 피의자와 격렬한 몸싸움을 벌였을 수 있다고 보고, 시신의 손톱 아래에 피의자의 혈액이나 피부조직이 있진 않은지 정밀 분석하고 있다.

또 최씨가 숨지기 전 여러 차례 흉기에 찔린 것으로 미뤄, 원한이 있는 면식범의 소행일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주변인 탐문조사에 들어갔다.

아울러 최씨의 자택 수색과 휴대전화 통화기록 및 계좌내역 등을 조사해 범죄와 연관성이 있는지도 밝힐 방침이다.

경찰은 최씨에 대한 실종신고가 접수되지 않은 것을 감안, 최씨가 가족과 떨어져 홀로 살아온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또 현재까지는 최씨가 무직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나, 최근 최씨가 일용직 등으로 일한 경력이 있는지에 대해서 조사하고 있다.

지난 1일 오후 3시 50분께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도 내 불도방조제 입구 근처 한 배수로에서 마대에 담긴 최씨 하반신 시신이 발견된 데 이어 3일 오후 2시께 대부도 북단 방아머리선착장 인근 시화호쪽 물가에서 상반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다.

상·하반신이 들어있던 마대는 같은 종류인 것으로 전해졌다.

goal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