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박지원 "'님∼행진곡' 제창 법제화…5·18 폄훼자 처벌법 제정"

송고시간2016-05-18 10:2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님을 위한 행진곡' 부르는 참석자들
'님을 위한 행진곡' 부르는 참석자들

(광주=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18일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열린 제36주년 5·18 광주민주화운동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님을 위한 행진곡'을 함께 부르고 있다.

(광주=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18일 "5·18 민주화운동을 폄훼하는 일을 일삼는 사람들의 처벌을 위한 법안도 제정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광주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거행된 제36주년 기념식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5·18 영령들에게 한없이 죄송한 인사를 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님을 위한 행진곡' 제창이 불허된 것과 관련, "청와대 회동에도 불구, 광주 시민과 국민이 원하는 '님을 위한 행진곡'의 제창을 관철시키지 못한 것에 대해서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올린다"고 거듭 사과했다.

그러면서 "어떠한 경우에도 광주 시민과 국민이 원하고 그 영령들을 위해, '님을 위한 제창' 법제화를 약속대로 하겠다"며 "박승춘 국가보훈처장의 해임 촉구 결의안을 더불어민주당과 공조해 발의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박승춘 보안처장'이라고 했다가 '박승춘 보훈처장'으로, '5·18 민주화운동을 폄훼하는 분자'라고 했다가 '사람'으로 각각 정정했다.

박지원 "'님∼행진곡' 제창 법제화…5·18 폄훼자 처벌법 제정" - 2

hanks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