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반기문 총장, 제주 도착…엿새간 방한 일정 돌입(종합)

송고시간2016-05-25 17:3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반기문 UN사무총장 제주 도착
반기문 UN사무총장 제주 도착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반기문 UN사무총장이 25일 오후 제주국제공항에 도착해 트랩을 내려오며 손을 흔들고 있다.

(제주=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25일 오후 제주도에 도착해 6일간의 방한 일정을 시작했다.

반기문 사무총장 관훈포럼 모두발언
반기문 사무총장 관훈포럼 모두발언

(서귀포=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25일 제주 롯데호텔에서 열린 관훈포럼 행사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반 총장은 이날 오후 4시55분께 카타르항공 전세기편으로 제주공항에 도착한 뒤 제11회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 참석을 위해 서귀포로 이동했다.

비행기 트랩을 내려온 반 총장은 임성남 외교부 1차관, 김방훈 제주특별자치도 정무부지사 등 마중 나온 인사들과 악수를 한 뒤 별다른 발언 없이 유엔기가 달린 차량에 탑승해 공항을 빠져나갔다. 반 총장은 항공사 승무원들과도 악수를 했다.

만찬장 도착한 반기문 UN사무총장
만찬장 도착한 반기문 UN사무총장

(서귀포=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반기문 UN사무총장이 25일 오후 서귀포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 도착해 원희룡 제주지사의 안내를 받아 제주포럼 만찬장으로 향하고 있다.

반 총장의 이날 입국 시간은 당초 계획보다 1시간가량 지연됐다. 세계 인도주의 정상회의가 열린 터키 이스탄불에서 출발이 다소 늦어졌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반 총장은 이날 오후 6시30분께부터 홍용표 통일부 장관 주최로 서귀포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주포럼 환영 만찬에 참석한다.

그는 26일 오전 제주포럼 개회식에서 연설한 이후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차 27일까지 일본을 방문한다.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30일까지 일산 국제로타리 세계대회 참석, 안동 하회마을 방문, 경주 유엔 NGO 콘퍼런스 참석 등 국내 여러 지역을 오가는 '광폭 행보'에 나선다.

kimhyoj@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