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새누리, 유승민·윤상현 등 탈당파 7명 일괄복당 허용

송고시간2016-06-16 11:4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무기명 표결로 결정…복당시 129석으로 명실상부한 원내 1당강길부·유승민·주호영·안상수·윤상현·장제원·이철규

새누리당 탈당파 4명 복당…126석 제1당 복귀
새누리당 탈당파 4명 복당…126석 제1당 복귀

(서울=연합뉴스) 새누리당이 20대 총선 공천 과정에서 탈당해 무소속 당선된 7명의 의원에 대해 모두 복당을 허용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미 복당을 신청한 유승민(윗줄 왼쪽부터), 윤상현, 안상수, 강길부 의원 등 무소속 의원 4명의 복당을 곧바로 승인했다. 이로써 새누리당은 126석으로 명실상부 원내 1당이 됐다. 여기에 아직 복당 신청서를 내지 않은 주호영(아랫줄 왼쪽부터)·장제원·이철규 의원까지 복당하면 의석 수가 129석으로 늘어난다. 이들 3명은 당에서 복당 허용을 결정하면 신청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밝혀왔지만, 조만간 복당 신청을 할 것이라는 게 대체적인 관측이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scoop@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류미나 기자 = 새누리당이 20대 총선 공천 과정에서 탈당해 무소속으로 당선된 7명의 의원에 대해 모두 복당을 허용하기로 했다.

새누리당은 이날 여의도당사에서 열린 혁신비상대책위 회의에서 일괄 복당에 대한 찬반 논란 끝에 무기명 표결을 실시한 결과 이 같은 결론이 나왔다고 김영우 비대위원이 전했다.

이들이 모두 복당하면 새누리당의 의석 수는 129석으로 증가, 122석의 더불어민주당을 제치고 명실상부한 원내 1당이 된다.

새누리당을 탈당한 무소속 의원 7명은 강길부·유승민·주호영·안상수·윤상현·장제원·이철규 의원이다.

영상 기사 새누리, 무소속 탈당파 일괄복당 허용
새누리, 무소속 탈당파 일괄복당 허용

[앵커] 새누리당 혁신 비대위가 무소속 탈당파 의원 7명의 일괄 복당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이들이 모두 복당하면 새누리당은 더불어민주당을 제치고 원내 1당에 오르게 됩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해서 자세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정영빈 기자. [기자] 네. 새누리당 혁신 비대위가 20대 총선 공천과정에서 탈당한 무소속 의원 7명의 복당을 모두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당초 계파 간 이해관계가 얽혀 있어 이 문제에 대한 논의는 상당히 진통을 겪을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었는데요. 하지만 예상과 달리 혁신 비대위는 논의를 시작한지 2시간 30여 분 만에 일괄 복당을 전격 결정했습니다. 김영우 비대위원은 일괄 복당에 대한 찬반 논란 끝에 무기명 표결을 실시한 결과 이같은 결론이 나왔다고 전했습니다. 지상욱 대변인은 당의 통합과 화합을 이루라는 4·13 총선의 민의를 받들고 박근혜정부의 성공과 정권 재창출을 위해 일괄복당이 결정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새누리당을 탈당한 무소속 의원은 강길부ㆍ유승민ㆍ주호영ㆍ안상수ㆍ윤상현ㆍ장제원ㆍ이철규 의원 등 모두 7명인데요. 이 가운데 주호영ㆍ장제원ㆍ이철규 의원은 지도부의 입장이 정해지면 결정하겠다며 아직 복당을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정진석 원내대표는 신청서를 제출하면 이들 3명도 모두 복당을 허용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들이 모두 복당할 경우 새누리당의 의석 수는 129석으로 증가해 122석의 더불어민주당을 제치고 원내 1당에 오르게 됩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이 가운데 주호영·장제원·이철규 의원은 복당을 아직 신청하지 않았다.

이들 3명은 당에서 복당 허용을 결정하면 신청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밝혀왔지만, 조만간 복당 신청을 할 것이라는 게 대체적인 관측이다.

새누리, 유승민·윤상현 등 탈당파 7명 일괄복당 허용 - 2

lesli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