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두리번(DOORIBUN), VR 영상전문 플랫폼서비스 론칭

송고시간2016-06-23 10:0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디지털 마케팅업체인 큐플랜은 VR 영상 전문 플랫폼 두리번(DOORIBUN) 서비스를 개시했다.

두리번은 소비자가 VR 영상을 360도로 보는 행동 모습인 ‘두리번거리다’에 착안해 30편 이상의 VR 영상과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여행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는 VR 영상 플랫폼서비스이다.

고화질 VR 영상제작 기술을 바탕으로 자체 플레이어 개발을 통해 효율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버 증축을 통해 고화질 VR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두리번은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 및 인터렉티브 콘텐츠 등 다양한 VR 영상을 제작해 자사 사이트를 비롯해 네이버 TV캐스트, 페이스북, 유튜브에 서비스중이다.

두리번에는 VR영상의 장점인 현장감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뮤지션들의 길거리 버스킹 영상이 다수 게시되어 있다.

현장감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영상으로는 1인칭 시점으로 바라본 ‘스포츠’ 영상과 여자친구가 요리를 해주는 컨셉인 ‘내 여자친구의 요리 레시피’ 영상을 꼽을 수 있다.

현재 국내 최초 VR 웹툰 드라마 ‘보드라워’ 를 이달중 선보일 예정이다.

두리번 플랫폼서비스를 운영하는 큐플랜 서국한 대표는 “VR 시장은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것으로 전망되지만, 한국 소비자들이 실질적으로 즐길 수 있는 VR 영상 콘텐츠는 아직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우리는 지속적인 자체 제작을 통해 다양한 VR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촬영 장비의 R&D로 새로운 VR 콘텐츠 제작에 투자할 것” 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두리번(DOORIBUN), VR 영상전문 플랫폼서비스 론칭 - 2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