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성폭행 피소' 박유천, 오늘 저녁 피의자 신분 경찰 출석

송고시간2016-06-30 04:3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경찰, 성폭행 혐의 집중 조사 방침…추가 소환도 고려

'클럽서 여성 성추행 혐의' 이주노도 경찰 출석

영상 기사 박유천 오늘 피의자 신분 출석…20일 만에 첫 조사
박유천 오늘 피의자 신분 출석…20일 만에 첫 조사

[앵커] 성폭행 혐의로 4명의 여성으로부터 고소당한 배우 겸 가수 박유천 씨가 오늘 오후 소환됩니다. 경찰은 우선 성폭행 사건을 조사한 뒤 몇차례 더 불러 맞고소 사건도 조사할 계획입니다. 신새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박유천 씨가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합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30일 오후 6시 30분쯤 박 씨를 소환해 성폭행 사건을 우선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10일 첫번째 여성으로부터 성폭행 혐의로 고소당한지 20일만입니다. 경찰은 당초 오전 10시로 출석을 통보했지만 박 씨 측이 근무지 이탈로 출석연기 요청서를 넣었고 퇴근 후 출석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 씨는 유흥주점이나 가라오케, 자신의 집 화장실에서 여성들을 성폭행한 혐의로 지난 10일과 16일, 17일 잇따라 피소됐습니다. 경찰은 박 씨가 출석하면 우선 구강세포를 채취해 첫번째 고소여성이 증거물로 제출한 속옷의 DNA와 대조할 예정입니다. 또 박 씨가 받고 있는 성폭행 혐의가 4건에 달하는 만큼 조사할 양이 방대하다고 판단해 무고 혐의 등 맞고소 사건에 대해서는 추후 몇차례 더 소환해 조사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박 씨는 처음 자신을 고소한 여성과 그의 남자친구, 사촌오빠라 불리는 황 모 씨를 무고와 공갈 혐의로 맞고소 했습니다. 양측이 합의금을 둔 진실공방을 벌이는 가운데 경찰은 이 과정에 조폭 조직원으로 알려진 황 씨 등이 얼마나 개입했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박 씨를 소환하기 전 참고인 조사가 대부분 마무리됐지만 출국금지 조치를 받은 황 씨는 아직 연락이 닿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한편 언론을 통해 공개된 다섯번째 성폭행 피해 주장 여성은 고소장을 접수하지는 않았으며, 경찰은 사실 확인 작업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신새롬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기자 = 성폭행 혐의로 잇따라 피소된 가수 겸 배우 박유천(30)씨가 30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는다. 이달 10일 최초로 고소당한 후 20일 만이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박씨가 이날 오후 6시 30분 경찰에 나와 성폭행 피소 혐의와 관련해 조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남구청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인 박씨 측은 애초 이날 오전 10시께 출석할 예정이었지만경찰에 출석 연기 요청서를 보내 출석 시간을 늦췄다.

경찰은 박씨가 성폭행 혐의 피고소인이면서 동시에 무고·공갈혐의 고소인인 만큼 앞으로 몇 차례 더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다.

경찰은 박씨가 4명으로부터 같은 혐의로 고소돼 사실 관계를 확인할 부분이 많아 이날 조사에서는 성폭행 혐의를 집중 추궁하고, 추후 소환에서 무고 등의 혐의를 조사할 방침이다.

또한, 출석한 박씨의 구강세포를 채취, 박씨를 고소한 첫번째 여성이 고소장 제출 당시 증거로 냈던 속옷에서 나온 DNA와 대조할 예정이다.

당초 경찰은 박씨가 다음날 구청에 출근해야 하는 상황을 감안해 늦게까지 조사하지는 않을 방침이었지만, 출석 시간이 연기돼 심야조사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박씨는 이달 10일과 16일, 17일 유흥주점이나 가라오케, 자신의 집 화장실에서 업소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4차례 고소당했다.

이중 첫 고소여성은 고소를 취하했고, 박씨는 이 여성을 무고와 공갈 혐의로 맞고소한 상태다.

한편, 이태원의 한 클럽에서 여성을 성추행한 혐의로 입건된 '서태지와 아이들' 출신 이주노(49·본명 이상우)씨도 이날 오후 3시 용산서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성폭행 피소' 박유천, 오늘 저녁 피의자 신분 경찰 출석 - 2

se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