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임종룡 "브렉시트, 금융시장에 장기간 영향 줄 수 있어"

송고시간2016-07-01 08: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지금은 안정적이지만 불확실성 있다"

모두발언하는 금융위원장
모두발언하는 금융위원장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서 열린 제5차 금융개혁 추진위원회에서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1일 브렉시트(Brexit·영국의 유럽연합 탈퇴)가 금융시장에 장기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임 위원장은 이날 열린 제5차 금융개혁 추진위원회에 참석해 "우리 시장도 브렉시트의 영향을 받았지만 지금은 안정적 모습을 찾아가는 상황"이라며 "다만, 브렉시트는 최초의 유럽연합(EU) 탈퇴 사례라 앞으로의 상황 전개에 불확실성이 있다"고 말했다.

제5차 금융개혁 추진위원회
제5차 금융개혁 추진위원회

(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서 열린 제5차 금융개혁 추진위원회에서 참석자들이 임종룡 금융위원장의 발언을 듣고 있다.

임 위원장은 최근 글로벌 금융시장 동향에 대해 "브렉시트 외에도 미국·일본 등 주요국의 통화정책 불확실성, 중국의 저성장과 구조개혁, 저유가에 따른 디플레이션 등으로 불안정성이 커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국내 경제에 대해선 "수출 감소, 저물가가 지속되고 저출산·고령화 등 구조적 요인으로 잠재성장률 둔화 우려도 여전하다"고 말했다.

그는 "글로벌 시장의 불확실성에 긴 호흡으로 차분하게 준비해 나가는 한편, 금융시장 상황을 보다 치밀하게 분석해 신속하고 과감하게 대응하겠다"고 설명했다.

영상 기사 임종룡 "브렉시트, 금융시장에 장기간 영향 줄 수 있어"
임종룡 "브렉시트, 금융시장에 장기간 영향 줄 수 있어"

임종룡 "브렉시트, 금융시장에 장기간 영향 줄 수 있어"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브렉시트'가 금융시장에 장기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임 위원장은 오늘(1일) 열린 제5차 금융개혁 추진위원회에 참석해 "우리 금융시장이 지금은 안정적 모습을 찾아가는 상황"이라며 "다만, 브렉시트는 최초의 유럽연합 탈퇴 사례라 앞으로의 상황 전개에 불확실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임 위원장은 또 일시적 시장 불안으로 기업들이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회사채시장 인프라 개선 및 기업 자금조달 지원방안'을 발표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이어 "가계·기업부채 등 국내 리스크 요인이 대외 요인과 결합해 시장 불안을 증폭시키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일시적 시장 불안으로 기업들이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회사채시장 인프라 개선 및 기업 자금조달 지원방안'을 발표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임 위원장은 가계부채 취약 부분에 대한 관리와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chopar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