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소식> 미혼남녀 만남 견우직녀 페스티벌

송고시간2016-07-07 08:54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부산=연합뉴스) 부산시가 저출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9일 오전 10시 시청 녹음광장과 양산 에덴벨리 리조트에서 미혼남녀 만남 행사인 견우직녀 페스티벌'을 한다.

이번 견우직녀 페스티벌 참가자는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부산거주 미혼남녀 40명이다.

처음 만나는 참가자들은 어색함을 떨치기 위해 리프트데이트, 자전기 타기, 산책과 커피데이트 등 야외와 실내 이벤트를 병행하며 개인별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또 조별미션게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친밀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 행사는 2008년 시작됐으며 올해도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다.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시민 영화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부산=연합뉴스)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사무국은 영화제작 체험 교육 프로그램인 2016 시민 영화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부산소식> 미혼남녀 만남 견우직녀 페스티벌 - 2

시민 영화 아카데미는 23일부터 8월 27일까지 매 주말 해운대구 센텀시티 일대에서 초등부, 청소년부, 일반부로 나눠 수업을 한다.

수업은 영화이론과 영화 제작 및 후반작업의 모든 과정을 교육한다.

강의마다 독립 영화 감독 및 영화 전문 강사들이 직접 참여한다.

시민 영화 아카데미는 영화에 관심 있는 청소년과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80명(초등부 30명, 청소년부 30명, 일반부 20명)이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21일까지 시민 영화 아카데미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 young2movie)에서 참가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young2movie@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

부산문화글판 가을편 문안 공모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부산문화글판 가을편 문안을 31일까지 공모한다.

문안내용은 한글 자수 25자 이하의 본인 창작 또는 문학 작품 등의 발췌 문안으로, 시민에게 희망, 사랑,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해 주는 문안이면 된다.

부산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선작 1명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가작 20명에게는 3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 게시된 공고문과 응모신청서를 참고해 우편이나 이메일(khi703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