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분당 차병원 김민영 교수, 국제 제대혈 심포지엄 참가

송고시간2016-07-11 16:02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제대혈 줄기세포 치료 임상연구 결과 발표


제대혈 줄기세포 치료 임상연구 결과 발표

분당 차병원 김민영 교수, 국제 제대혈 심포지엄 참가 - 2

▲ 차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원장 김동익)은 재활의학과 김민영 교수가 지난달 9∼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국제 제대혈 심포지엄(International cord blood symposium 2016)에 초청돼 제대혈 줄기세포 치료의 임상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11일 밝혔다.

병원 측은 "김 교수는 제대혈을 이용한 뇌성마비 치료의 세계 최다 임상연구 사례 보유자로 지난 2010년 국내 최초 자가 제대혈을 이용한 뇌성마비 치료에 성공했다"며 "2013년에는 세계 최초 타가 제대혈을 이용해 뇌성마비 치료를 성공한 제대혈 치료 분야의 최고 권위자"라고 전했다.

이 날 심포지엄에서 김 교수는 뇌성마비 환아의 제대혈 치료 효과, 자가 제대혈과 타가 제대혈의 효능 비교 등을 주제로 발표했다.

김 교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 세계 최초로 타가 제대혈을 이용해 뇌성마비를 치료한 사례가 가장 큰 호응을 받았다"며 "향후 후속 임상연구를 통해 다양한 뇌질환 환자들의 치료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제 제대혈 심포지엄은 세계 최고의 규모와 명성을 자랑하는 제대혈 학회로 전 세계 각국에서 제대혈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임상 경험과 연구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