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한과학, -95℃ 초저온냉동고 중국 혈액보관센터에 공급

송고시간2016-07-26 14:16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대한과학, -95℃ 초저온냉동고 중국 혈액보관센터에 공급 - 2

▲ 연구용 실험기기 제조 및 종합유통 기업 대한과학(대표 서정구)이 중국 현지법인을 통해 중국 혈액 보관센터에 초저온냉동고(Ultra―Low Temp. Freezer) 220대를 납품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과학은 오는 9월까지 -95℃ 및 -85℃ 초저온냉동고 220대를 납품하기로 했으며 스케쥴에 따라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업체 측은 "이번 납품은 글로벌 기업들이 중국시장에 들어와 현지 생산공장까지 구축하는 등 많은 경쟁이 있었지만, 자사 제품을 데모 제품으로 납품하면서 성능과 서비스 능력이 입증돼 경쟁 기업들을 제치고 납품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초저온냉동고는 병·의원에서 샘플보관, 혈액 보관용으로도 사용되고 기타 의·약학 연구소, 생명과학 및 식품연구 등에서 필요한 장비이다.

업체 관계자는 "금번 납품되는 대한과학 초저온냉동고는 특히 초저온 급속 냉각을 위한 장치인 컴프레서(compressor)를 단독으로 탑재했음에도 불구하고 두 대의 컴프레서 탑재 제품과 동일한 성능을 보이며 제품 단가도 낮춰 가격경쟁력도 갖췄다"고 설명했다.

또한, 원격 확인, 제어 등이 가능한 대한과학 자체기술 '스마트랩 시스템'을 적용해 디자인 인증인 '굿디자인 마크'도 획득했다.

서정구 대표는 "자사의 초저온 냉동고는 북미, 유럽 등 선진국에서 선전하고 있어 금번 계약에서도 해외 선두기업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다"라며 "이번 계약으로 중국 내 다른 국가기관 연구소와 학회에 대한 추가적인 영업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고 중국 법인뿐만 아니라 대한그룹의 전체 실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