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온몸에 멍' 4살 햄버거 먹고 숨져…"학대여부 수사"

송고시간2016-08-02 19:0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얼굴·팔·다리에 멍 자국…20대 엄마·동거녀 조사

<그래픽> 아동학대 합동점검 결과
<그래픽> 아동학대 합동점검 결과


(서울=연합뉴스) 이재윤 기자 =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경찰청은 25일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주재로 열린 제5차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초·중학교 미취학 및 중학교 장기결석 아동 합동점검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328명은 소재가 불분명하거나 아동학대 정황이 발견돼 경찰에 신고됐다.
yoon2@yna.co.kr
페이스북 tuney.kr/LeYN1 트위터 @yonhap_graphics

'온몸에 멍' 4살 햄버거 먹고 숨져…"학대여부 수사" - 2

(인천=연합뉴스) 손현규 기자 = 온몸에 멍이 든 4살 어린이가 엄마와 함께 햄버거를 먹고 화장실에서 양치를 하던 중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려져 숨졌다.

경찰은 얼굴과 팔·다리 등에 든 멍 자국을 발견하고 학대 여부도 수사할 방침이다.

인천 남부경찰서에 따르면 2일 오후 1시 30분께 인천시 남구의 한 다세대 주택 화장실에서 A(4)양이 양치를 하던 중 쓰러졌다.

A양은 숨지기 전 어머니 B(27)씨와 함께 집에서 햄버거를 먹은 것으로 확인됐다. 당시 집에는 B씨와 동거하던 친구 C(27·여)씨도 함께 있었다.

영상 기사 온몸에 멍든 4살 아이 숨져…경찰, 학대여부 수사
온몸에 멍든 4살 아이 숨져…경찰, 학대여부 수사

온몸에 멍이 든 4살 어린이가 엄마와 함께 햄버거를 먹은 뒤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져 숨졌습니다. 인천 남부경찰서에 따르면, 오늘(2일) 오후 1시 30분쯤, 인천시 남구의 한 다세대 주택 화장실에서 양치를 하던 4살 A양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A양은 숨지기 전 27살 어머니와 함께 집에서 햄버거를 먹었으며, 당시 집에는 함께 살던 어머니의 친구도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A양의 부모는 A양이 태어난 해 이혼했으며, 경찰은 A양의 얼굴과 팔, 다리 등에 든 멍 자국을 발견하고 학대 여부도 수사할 방침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B씨는 딸이 쓰러지자 119에 신고했고, 그 사이 직접 심폐소생술도 했지만 A양은 구급차가 도착하기 전 숨졌다.

B씨는 경찰에서 "구급대원이 전화로 알려준 대로 심폐소생술을 하는데 딸이 음식물을 토해낸 뒤 숨졌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A양의 얼굴과 팔·다리 등에서 멍 자국을 발견하고 엄마 B씨와 C씨의 학대 여부도 조사할 방침이다.

B씨는 딸이 태어난 2012년 남편과 이혼한 뒤 C씨와 함께 생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또 시신 부검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해 정확한 사인을 확인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부검으로 위 내용물을 확인해 아이가 사망하기 전 햄버거를 얼마나 먹었는지를 파악할 계획"이라며 "멍 자국이 단순히 넘어져 생긴 것인지 물리력에 의해 생긴 것인지도 확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s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