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큐플랜, 샤오미와 VR 콘텐츠 공급 MOU 체결

송고시간2016-08-23 16:19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큐플랜, 샤오미와 VR 콘텐츠 공급 MOU 체결 - 2

▲ ㈜큐플랜(대표 서국한)은 샤오미 과학기술 유한책임회사(이하 샤오미)와 지난 19일 VR 콘텐츠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체결로 큐플랜은 샤오미가 출시한 VR 헤드셋 '미 VR 플레이' HMD(Head mounted Display)에 자체 제작한 가상현실 VR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샤오미에 제공하는 콘텐츠는 중국과 한국에서 서비스되고 HMD 구성 메뉴(UI·UX)에 큐플랜에서 운영 중인 VR 플랫폼 '두리번(DOORIBUN)'의 직접 진입 메뉴가 삽입된다.

두리번은 큐플랜이 제작한 360 VR 전용 플랫폼이다.

큐플랜 서국한 대표는 "샤오미와 큐플랜의 이번 계약은 중국에서 한류 VR 콘텐츠의 시발점이 될 것이며, 이번 체결로 중국에서 선호하는 360VR 방향을 파악하고 더욱 흥미로운 콘텐츠 제작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13억 중국인을 상대로 지속해서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샤오미 VR 시장운영책임자 이기 총감독은 "큐플랜에서 제공한 VR 콘텐츠 덕분에 미 VR이 성공적인 론칭을 할 수 있었다"며 "두리번의 VR 콘텐츠가 중국 소비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큐플랜 전략기획실 이성관 실장은 "장기적인 제휴방안을 모색하고 글로벌 VR 시장을 넓혀갈 예정이다. 이번 제휴로 VR을 즐기는 많은 사람에게 흥미로운 영상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 기대된다"며 "360VR 영상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두리번 VR 플랫폼을 노출할 수 있도록 샤오미와 함께 공동 마케팅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콘텐츠는 샤오미 미 VR뿐만 아니라, 두리번 홈페이지를 비롯한 네이버 TV 캐스트, 페이스북,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