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투명하고 열린 서울시정 위한 아이디어 내주세요"

송고시간2016-08-30 11:15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내달 5일까지 열린정부파트서십(OGP) 실행계획 안건 모집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서울시가 다음 달 5일까지 시정의 투명성, 청렴성, 시민참여 등을 높이는 내용의 '열린 정부 파트너십'(OGP) 실행계획 안건을 모집한다.

OGP(Open Govn't Partnership)는 정부 투명성 증진, 시민권한 강화, 청렴성 제고, 신기술 도입을 목표로 2011년 9월 창립한 다자간 협력체다.

국가 단위로 추진됐지만, 올해 지방정부 단위로도 확대해 시범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서울시는 올해 4월 프랑스 파리, 스페인 마드리스, 미국 오스틴, 브리질 상파울루 등 14개 도시와 함께 지방정부 단위로는 최초로 OGP 회원 도시가 됐다.

OGP 가입에 따라 내년에 실행할 구체적인 계획을 시민사회와 함께 수립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진행하는 것이다.

공모 대상 안건은 서울시정의 투명성과 시민 참여를 높일 수 있고, 지속적으로 이행 가능한 것으로, 지방정부 차원에서 추진할 수 있는 과제여야 한다.

자세한 가이드라인은 서울시 OGP 홈페이지(ogp.seo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시민 제안을 모아 내달 21일 여는 설명회에서 현장투표로 안건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설명회 참석자 200명도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박원순 시장은 "열린정부 선구자 역할을 해온 서울시가 OGP 실행계획 수립을 계기로 시민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시민과 함께 투명하고 열린시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