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가을의 문턱' 9월 경기도 곳곳 축제·행사 '풍성'

송고시간2016-09-01 08:31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송산포도축제·파주 포크페스티벌·구리 코스모스축제

(수원=연합뉴스) 김광호 기자 = 무더위가 가고 선선한 바람과 함께 찾아온 초가을.

청명한 하늘과 화려한 가을꽃, 상쾌한 바람을 맘껏 누릴 수 있는 가을축제가 9월 경기도 내 곳곳에서 펼쳐진다.

경기관광공사와 경기도, 각 지자체가 소개하는 곳곳 축제장을 찾아 여름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

◇ 화성 송산포도축제(9월 2∼4일)

'가을의 문턱' 9월 경기도 곳곳 축제·행사 '풍성' - 2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많은 해양성 기후와 해풍, 조개류 등 유기물이 많은 토양에서 자라 당도가 높고 품질이 우수해 소비자의 사랑을 받는 송산포도를 맘껏 즐길 수 있는 축제다.

경기도 화성시 궁평항 광장에서 열린다.

포도 시식행사와 품평회, 포도 밟기, 포도 식초·치즈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행사로 꾸며진다.

낚시, 카약, 패들 등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 거리도 선보인다. (홈페이지 : HTTP://tour.hscity.go.kr)

◇파주 포크페스티벌(9월 3일)

'가을의 문턱' 9월 경기도 곳곳 축제·행사 '풍성' - 3

포크 뮤지션들이 한 무대에 올라 초가을 밤을 아름다운 선율로 수놓는다.

9월 3일 오후 5시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 축제에는 양희은, 김창완, 한영애 등 포크계의 거장과 YB(윤도현밴드), 안치환, 김창기 밴드, 김목경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파주시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와 죠이커뮤니케이션이 주관하며 경기도가 후원한다. (홈페이지 : www.pajufolk.com)

◇안성맞춤 포도축제(9월 3∼4일)

'가을의 문턱' 9월 경기도 곳곳 축제·행사 '풍성' - 4

안성시 서운면 양촌리 포도박물관 일대에서 열린다. 서운면은 110년 전 우리나라 최초로 포도를 재배한 곳으로 알려졌다.

초대가수 공연, 주민 장기자랑, 포도 경매, 남사당공연단 공연, 포도 무게 맞추기, 포도 빨리 먹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꾸며진다.

포도박물관에서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다. (홈페이지 : www.anpodo.co.kr)

◇과천누리馬축제(9월 22∼25일)

'가을의 문턱' 9월 경기도 곳곳 축제·행사 '풍성' - 5

올해로 20회를 맞는 과천시 대표 축제. 과천시 청사 마당과 시민회관 잔디마당 등지에서 펼쳐진다.

말을 주제로 한 홀로그램 미디어 퍼포먼스부터 목각인형 거리극, 한국마사회와 공동 제작한 마상 쇼, 말이 등장하는 아트 서커스, 과천 관내 군인들이 포상 휴가를 놓고 노래와 춤 솜씨를 겨루는 '태양의 후예 페스티벌' 등이 펼쳐진다.

나눔 예술놀이터 등 각종 볼거리와 참여마당 등 모두 70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홈페이지 : www.gcfest.or.kr)

◇시흥갯골축제 2016(9월 23∼25일)

'가을의 문턱' 9월 경기도 곳곳 축제·행사 '풍성' - 6

올해 경기도 10대 축제 가운데 하나로, 해양습지보호구역인 시흥시 섬말길 시흥 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린다.

생태예술놀이터, 갈대공작소, 곤충나라, 잔디광장, 소금왕국 등 테마별로 나눠 악기 만들기, 소금 모으기, 갈대염색 체험, 곤충오감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40여 가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인기 가수들이 출연하는 어쿠스틱음악제도 24일 오후 7시와 25일 오후 5시 펼쳐진다. (홈페이지 : http://sgfestival.com)

◇구리 한강코스모스축제 2016(9월 23∼25일)

'가을의 문턱' 9월 경기도 곳곳 축제·행사 '풍성' - 7

구리시가 토평동 한강시민공원에서 개최하는 대표적인 가을꽃 축제이다.

시는 한강 둔치 12만㎡에 꽃단지를 조성해 매년 봄 유채꽃을, 가을코스모스를 심어 축제를 열고 있다.

강변을 따라 만발한 코스모스 사이를 강바람을 맞으며 산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며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매년 축제마다 30만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가는 수도권 대표 가을축제로 자리 잡았다. 다양한 문화행사도 마련된다. (홈페이지 : http://cafe.naver.com)

◇기타 축제

23∼25일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 장호원리 농산물유통센터에서는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홈페이지 : www.peachfestival.co.kr)가, 28일∼10월 3일에는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고양 가을꽃축제(홈페이지 : www.flower.or.kr)가 열린다.

안성 맞춤랜드와 안성 시내에서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남사당 바우덕이축제(홈페이지 : www.baudeogi.com)도 펼쳐진다.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는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의정부국제가야금축제(홈페이지 : www.uigf.co.kr)가 마련된다.

kwa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