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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갤노트7 리콜에도 광고·마케팅은 예정대로

송고시간2016-09-04 1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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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현장 체험존도 변동 없이 운영…"브랜드 이미지 유지"

상반기 광고선전비·판매촉진비 5조7천억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휴일 운영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휴일 운영

(서울=연합뉴스) 김수진 기자 = 삼성전자가 배터리의 일부 결함이 확인된 갤럭시노트7의 전량 리콜을 결정한 가운데 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소재 삼성전자 서비스센터가 휴일인 일요일에도 서비스 업무를 하고 있다. 2016.9.3
ksujin@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갤럭시노트7 판매를 일시 중단했지만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광고와 마케팅을 예정대로 진행할 방침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4일 "구체적인 비용 규모를 공개할 수 없지만, 갤럭시노트7의 TV 광고, 신문 광고, 옥외 광고 등을 예정대로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판매 현장 곳곳에 설치한 갤럭시노트7 체험존도 변동 없이 운영한다"며 "신제품 교환 준비로 판매를 잠시 중단했을 뿐 판매를 재개할 것이기 때문에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광고·마케팅을 지속한다. 물론 대도시 빌딩이나 주요 도로변의 옥외 간판 광고도 철거하지 않는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삼성전자는 빠르게 이용자를 알아보는 홍채인식 센서, 물속에서도 필기할 수 있는 S펜, 사진이나 문서 속 텍스트 번역기능 등 갤럭시노트7의 특징을 각종 광고에서 대대적으로 알려왔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예약 구매자들에게 스마트밴드 기어핏2, 삼성페이 이벤트몰 쿠폰, 액정수리비용 50% 등 4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공하는 강력한 마케팅을 벌여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7과 갤럭시노트7에 막대한 광고·마케팅 비용을 사용했다. 삼성전자의 올해 상반기 광고선전비는 연결 기준 2조3천126억원으로, 작년 상반기보다 36%나 급증했다.

올해 상반기 판매촉진비도 3조3천803억원으로 작년 수준을 유지했다.

무선사업부 영업이익이 삼성전자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점이나 반도체 등 B2B 사업의 광고선전비가 많지 않은 점을 고려하면 스마트폰 광고 등에 쏟아붓는 비용이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hanj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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