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대장암 무료 건강강좌 개최

송고시간2016-09-28 15:47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대장암 무료 건강강좌 개최 - 1

▲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김동익)은 내달 5일 분당차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대장암 무료 건강강좌'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장암 무료 건강강좌는 현대인들의 서구화된 식생활의 영향으로 대장암 환자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발병 연령층이 낮아지는 추세로 인해 대장암의 진단, 예방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강좌는 '대장암이란(외과 김종우 교수)', '대장의 해부 및 생리(외과 김신회 전공의)', '대장암의 진단 및 내시경적 치료(소화기내과 김덕환 교수)', '대장암의 외과적 치료(외과 김우람 교수)', '대장암의 항암제 치료(혈액종양내과 오지수 교수, 종양내과 김찬 교수)', '대장암의 방사선 치료(방사선종양학과 장세경 교수)', '대장암의 예방(외과 김종우 교수)' 순으로 진행된다.

전문 강의와 더불어 평소 대장암에 관련된 궁금증과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분당차병원 외과 소속 김종우 교수는 "조기 검진의 활성화로 대장암의 조기 발견이 늘어나고 있지만, 발병은 급격하게 증가하고 연령은 점점 낮아지고 있다"며 "만 50세 이상일 경우, 5년마다 한 번씩 대장내시경 검사를 권고하며 가족력이 있다면 조금 더 일찍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10월 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며 대장질환 및 대장암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분당차병원 외과(☎031-780-5257)로 문의하면 된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