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트럼프 출연 TV쇼에 더 센 것 있다" 의혹에 美NBC 사면초가

송고시간2016-10-12 03:23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트럼프 출연 '어프렌티스' 미방영분 공개 여론 들끓어

"평소 트럼프에 온정적" 비판도…진행자 빌리 부시 출연정지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김종우 특파원 =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 도널드 트럼프의 '음담패설 녹음파일'보다 훨씬 센 발언이 담긴 영상과 음성파일이 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지상파 NBC 방송이 곤욕을 치르고 있다.

NBC 방송이 2004년부터 방영한 리얼리티 쇼 '어프렌티스'(the Apprentice)의 미방영분에 트럼프의 인종ㆍ여성차별 발언이 담긴 영상과 음성 파일이 수두룩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고 로스앤젤레스 타임스(LAT)가 11일(현지시간) 전했다.

게다가 NBC 방송이 평소 트럼프 후보의 보도에 '온정적'이라는 비판을 받아온 터라 진퇴양난에 빠진 형국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도널드 트럼프가 출연한 NBC 리얼리티쇼 `어프렌티스'
도널드 트럼프가 출연한 NBC 리얼리티쇼 `어프렌티스'

트럼프는 '어프렌티스' 제작에 참여하고 직접 진행자로 나서면서 "넌 해고야!"(You're Fired)라는 유행어로 인기를 끌었다. 트럼프가 대중적 인지도를 쌓고 공화당 대선 후보까지 된 데는 이 프로그램이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어프렌티스' 시즌 1ㆍ2에 참여했던 프로듀서 빌 프루이트는 전날 자신의 트위터에 "트럼프 음담패설 테이프보다 더 심한 게 있다"면서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는 글을 올리면서 의혹의 불씨를 댕겼다.

앞서 AP통신은 '어프렌티스' 제작진의 말을 인용해 트럼프가 쇼에 출연한 여성들을 신체 사이즈로 지칭해 부르거나 성희롱으로 간주할 수 있는 농담들을 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특히 일간 워싱턴포스트를 통해 폭로된 트럼프의 '음담패설 녹음파일'도 자사 프로그램인 '액세스 할리우드'의 남성 진행자 빌리 부시와의 대화서 비롯된 것이어서 NBC 방송으로서는 난감한 상황에 처해 있다.

이 녹음파일에는 트럼프가 2005년 10월 드라마 카메오 출연을 위해 녹화장으로 향하던 버스 안에서 부시에게 저속한 표현으로 유부녀를 유혹하려 한 경험담이 담겨있다.

녹음파일은 트럼프가 지금의 부인인 멜라니아와 결혼하기 몇 개월 후에 녹음된 것으로 추정되며, 당시 59세인 트럼프는 드라마 '우리 삶의 나날들'의 카메오 출연을 위해 녹화장으로 향하던 길이었다.

트럼프의 `음담패설 녹음파일' 공개 이후 사면초가에 빠진 美 NBC방송
트럼프의 `음담패설 녹음파일' 공개 이후 사면초가에 빠진 美 NBC방송

사태가 일파만파로 번지자 NBC 방송은 자사 프로그램 '투데이 쇼' 공동 진행자인 부시에게 출연금지 징계를 내렸다. 부시는 조지 W. 부시 전 대통령, 젭 부시 전 플로리다 주지사의 사촌으로 정치 명문 '부시 가문'의 일원이다.

이에 NBC 방송은 "'어프렌티스'의 편집 미방영분을 갖고 있지 않다"면서 '어프렌티스'의 제작자인 마크 버넷과 버넷의 회사를 인수한 MGM에 화살을 돌렸다.

버넷과 제작사 MGM은 전날 "법과 계약에 따라 미방영 녹화분을 공개할 권한이 없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미방영 녹화분을 공개하라는 여론이 들끓고 있다고 신문은 덧붙였다.

jongwo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