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교육부·미래부 'SW교육 체험주간' 개최

송고시간2016-10-23 12: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교육부와 미래창조과학부는 학생·학부모·교사에게 소프트웨어(SW) 교육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24~30일 '2016 소프트웨어교육 체험주간'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24~25일 서울 코엑스에서는 세계 각국의 SW 교육 현황을 공유하는 '글로벌 SW 교육 포럼'이 열린다. 이 포럼에는 로봇과학자인 데니스 홍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주립대(UCLA) 교수의 강연과 SW 교사를 위한 워크숍이 마련됐다.

28~29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SW 교육 페스티벌'에서는 전국 SW 교육 선도학교, SW마이스터교의 우수 사례가 전시된다.

인터넷으로는 17~30일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가 열려 '가위바위보 게임 만들기' '캐릭터 구출하기' 등의 미션을 즐길 수 있다. 참여는 SW중심사회포털(http://software.kr)로 한다.

최양희 미래부 장관은 "2016 소프트웨어교육 체험주간은 미래 사회의 주인공이 될 학생들을 위한 SW 교육 확산에 정부와 기업, 대학 등이 함께 참여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SW 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민관협력을 통한 SW 교육 체험기회를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