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2016 소프트웨어 주간…"SW 이해하고 체험하세요"

송고시간2016-11-24 12:00

이 뉴스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미래부, 28일부터 내달 2일까지 코엑스서 개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소프트웨어(SW)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2016 소프트웨어(SW) 주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행사의 간판 프로그램인 'SW 산업 전망 콘퍼런스'에서는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여해 내년도 글로벌 SW 산업 이슈를 전망하고 국내 산업계가 나아갈 방향을 논의한다. SW 안전 분야의 해외 동향을 공유하는 'SW 안전 국제 콘퍼런스', SW 품질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SW 퀄리티 인사이트 콘퍼런스', 교육 분야의 클라우드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클라우드 데이' 등도 열린다.

'우수 SW 기업 투자유치 설명회'에서는 국내 기업 15개사의 제품을 전시하고, 1:1 투자 상담을 진행한다.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에서는 SW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자 44명을 포상한다.

이번 행사에는 초중등학교의 SW 교육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SW 교사들이 현장의 경험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SW 교육 성과발표회''SW 토크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최양희 미래부 장관은 "이번 행사가 SW의 가치를 확산하고, 우리의 혁신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SW중심사회 홈페이지(www.software.kr)에서 볼 수 있다.

s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